10월 29일 PC업계 신상품 소식과 관련 이슈를 모았다. 제닉스는 EPL 토트넘 홋스퍼의 공식 인증을 받은 ‘손흥민 게이밍 의자’를 정식 출시한다. 링크시스는 KT와 함께 5G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와이파이6 에그와 전용 요금제를 선보인다. 펀키스는 공간 활용도가 높고 한글 각인을 적용한 미니 기계식 키보드를 출시한다.

제닉스, 토트넘 홋스퍼 ‘손흥민 의자’ 정식 출시

제닉스 토트넘 홋스퍼 게이밍 컴퓨터의자 / 제닉스
제닉스 토트넘 홋스퍼 게이밍 컴퓨터의자 / 제닉스
컴퓨터 주변기기 및 게이밍 의자 전문 브랜드 제닉스가 손흥민 선수가 뛰고 있는 잉글랜드 프리미어 리그(EPL) 토트넘 홋스퍼와 협업을 통해 개발한 ‘토트넘 홋스퍼 게이밍 컴퓨터의자’를 정식 출시했다.

29일부터 제닉스 공식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 및 공급을 시작한 토트넘 홋스퍼 의자는 등 번호 7번 손흥민 의자를 비롯해 손흥민 선수와 단짝으로 꼽히는 등 번호 10번 해리케인 의자, 등 번호 20번 델리알리 의자, 등 번호 1번 요리스 의자 등으로 구성됐다. 각각의 의자는 토트넘 홋스퍼 클럽 고유 엠블럼과 색상이 적용된 것은 물론, 각 선수들의 사인이 고급스러운 자수로 새겨져 있다.

레이싱카 버킷 시트 스타일의 디자인에 180도 뒤로 눕힐 수 있는 등받이와 다양하게 조절할 수 있는 3D 팔걸이로 사용자 체형과 사용 환경에 맞춰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가격은 21만9000원.

링크시스, 5G 및 와이파이 6 지원하는 휴대용 ‘5G 에그’ 출시

링크시스와 KT가 함께 선보인 휴대용 5G 에그 / 링크시스
링크시스와 KT가 함께 선보인 휴대용 5G 에그 / 링크시스
벨킨의 인터커넥트 홈 사업부 링크시스(Linksys)가 KT와 함께 5G 및 와이파이 6을 지원하는 휴대용 5G 와이파이 모바일 핫스팟(이하 ‘5G 에그’)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퀄컴 스냅드래곤 X55 5G 모뎀-RF 시스템 및 퀄컴 패스트커넥트 6800 모바일 연결성 시스템으로 구성되어 5G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고속 무선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는 와이파이 6 연결을 제공한다. 최신 듀얼밴드 WiFi 6(802.11ax) 표준으로 빠르고 안정적인 무선 네트워크 환경을 지원하며, USB 테더링 기능으로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무선 네트워크 이용이 가능하다. 퀄컴 퀵 차지 기술로 빠르게 충전도 가능하다.

‘5G 에그’ 요금제는 월 3만 원의 요금에 기본 28GB 데이터를 제공하는 ‘5G egg 28GB’와 1만9800원에 기본 14GB 데이터를 제공하는 ‘5G egg 14GB’의 두 가지 요금제로 구성됐다. 출시 기념으로 연말까지 가입 시 2년 동안 기본 데이터의 2배 이상 데이터를 제공하는 혜택을 제공한다.

펀키스, 이중사출 한글각인 미니 기계식 키보드 ‘더키 원 2 SF RGB’ 출시

펀키스가 선보이는 더키 원 2 FS RGB 미니 기계식 키보드 / 펀키스
펀키스가 선보이는 더키 원 2 FS RGB 미니 기계식 키보드 / 펀키스
브라보텍의 프리미엄 키보드, 액세서리 전문 브랜드 펀키스(FUNKEYS)가 글로벌 기계식 키보드 전문 브랜드 더키(Ducky)의 이중사출 미기 기계식 키보드 ‘더키 원(ONE) 2 SF RGB’를 출시한다.

더키의 대표 모델 원 2 시리즈는 고품질 4층 기판과 32bit ARM 프로세서를 탑재해 지연 없이 빠른 입력과 안정적인 제어를 지원한다. 독일 체리 MX(Cherry MX) 스위치를 채택해 준수한 반응성과 타건 감을 제공한다. 특히 더키 원 2 SF RGB는 잘 안 쓰는 키를 제외해 전체 크기가 일반 키보드의 65%에 불과한 소형 제품으로, 높은 공간 활용성도 겸비했다.

순도 85%의 이중사출 한글각인 PBT 키캡은 오래 사용해도 글자들이 지워지지 않고 선명하게 보이며, 더키 매크로 V2.0 기능으로 게임이나 반복적인 작업에서 최대 24가지의 매크로를 지정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RGB LED 백라이트는 화려한 시각 효과를 제공하며, 분리형 USB 케이블로 간편하게 휴대 및 보관이 가능하다.

최용석 기자 redpriest@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