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퍼게임즈코리아는 스타일링 게임 신작 ‘샤이닝니키’를 출시했다. 드래곤플라이는 신작 ‘비벤저스’ 출시일을 11월 11일로 확정했다. 리그 오브 레전드 걸그룹 K/DA는 신곡 ‘MORE’를 공개했다.

◇ 신작 게임·콘텐츠 추가(업데이트) 소식

페이퍼게임즈코리아, 스타일링 게임 ‘ 샤이닝니키’ 출시

샤이닝 니키 이미지 / 페이퍼게임즈 코리아
샤이닝 니키 이미지 / 페이퍼게임즈 코리아
페이퍼게임즈코리아는 No.1 스타일링 게임 ‘샤이닝니키(Shining Nikki)’를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했다. 샤이닝니키는 미라클 대륙을 지키기 위해 과거로 간 ‘니키’의 이야기를 담았다. 더불어 강력한 디자이너 잔영과 소울, ‘니키’와 우정을 쌓는 상호작용, 연맹 시스템 등 다양한 콘텐츠가 특징이다. 섬세한 3D로 구현된 그래픽과 다채로운 스타일링 배틀 요소도 담았다. 이미 중국 애플 앱스토어에서 매출 1위를 달성했다.

프리코네, 아군 마법 공격력 늘려주는 ‘쿄우카(할로윈)’ 추가

쿄우카(할로윈) 이미지 / 카카오게임즈
쿄우카(할로윈) 이미지 /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29일(목), 인기 모바일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에 신규 캐릭터 ‘쿄우카(할로윈)’를 업데이트했다.

신규 캐릭터 ‘쿄우카(할로윈)’는 후열에서 아군의 화력을 높이는 검은 고양이 복장의 우등생으로, 필살기 ‘할로윈 브룸 댄스’를 통해 아군 전체의 마법 공격력을 증가시키고, 적 하나의 마법 방어력을 감소시켜 전투를 돕는다.

컴투스, 데이세븐 ‘워너비 챌린지’ 글로벌 서비스 개시

워너비 챌린지 이미지 / 컴투스
워너비 챌린지 이미지 / 컴투스
컴투스는 모바일 스토리 RPG ‘워너비챌린지’를 세계에서 서비스한다. 워너비챌린지는 컴투스가 서비스하고 자회사 데이세븐이 개발한 스토리 RPG로, SNS 스타를 꿈꾸는 여주인공이 4명의 하우스 메이트들과 함께 미션을 수행하며 성장하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컴투스는 ‘워너비챌린지’ 글로벌 서비스 시작과 함께 게임 내 콘텐츠를 한 층 더 강화하고, 서버를 확대해 전 세계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이로써 글로벌 유저들은 영어, 중국어 등 다양한 언어로 ‘워너비챌린지’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됐다.

드래곤플라이, 캐주얼 슈팅게임 신작 ‘비벤저스’ 11월 11일 출시

비벤저스 이미지 / 드래곤 플라이
비벤저스 이미지 / 드래곤 플라이
드래곤플라이는 캐주얼 슈팅게임 신작 ‘비벤저스(BVENGERS)’ 출시일을 2020년 11월 11일(수)로 확정했다.

◇ 게임·e스포츠·1인 미디어 업계 동향

리그 오브 레전드 걸그룹 K/DA, 신곡 ‘MORE’ 공개

K/DA - MORE / 리그 오브 레전드 유튜브 채널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의 인기 캐릭터 아리, 카이사, 이블린, 아칼리로 구성된 가상 걸그룹 ‘K/DA’가 신곡 ‘MORE’를 오늘 발표했다.

라이엇게임즈 신작 ‘와일드 리프트’ 양대 마켓 인기 순위 1위 달성

라이엇게임즈가 28일 오픈 베타를 시작한 ‘와일드 리프트’가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인기 순위 1위에 올랐다.

테라 콘솔, PS·엑스박스 간 크로스 플레이 지원

크래프톤은 11월 19일부터 ‘테라’ 콘솔 버전(PS4, 엑스박스 원)의 크로스 플레이를 지원한다. 차세대 게임기인 PS5, 엑스박스 시리즈 X도 크로스 플레이를 지원한다. 이용자는 이를 통해 거래소와 TERA 상점과 같은 일부 재화 관련 콘텐츠를 제외한 모든 콘텐츠를 타 플랫폼의 이용자와 함께 즐길 수 있게 된다. 크로스 플랫폼 플레이를 원하는 유저는 19일 이후 게임 접속 시 크로스 플랫폼에 접속을 위한 설정을 진행하면 타 플랜폼의 유저와 함께 플레이할 수 있다. 기존과 같은 개별 플랫폼에서의 플레이를 원하는 유저를 위해 설정을 변경하면 동일 플랫폼의 유저만의 플레이도 가능하다.

오시영 기자 highssam@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