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는 신작 트릭스터M 사전예약자 수 100만명이 넘었다고 밝혔다. 루니미디어는 PC방 패키지게임 서비스 플랫폼 루니파크를 11월 1일 출시한다. 넷마블은 BTS 유니버스 스토리에 새 스토리 콘텐츠를 추가했다.

◇ 신작 게임·콘텐츠 추가(업데이트) 소식

2일 만에…엔씨소프트 신작 ‘트릭스터M’ 사전예약자 수 100만명 돌파

트릭스터M 사전예약자 수 100만명 돌파 기념 이미지 / 엔씨소프트
트릭스터M 사전예약자 수 100만명 돌파 기념 이미지 /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는 신작 모바일 MMORPG ‘트릭스터M’ 사전예약 횟수가 100만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트릭스터M은 엔트리브소프트가 개발 중인 모바일 MMORPG다. 28일부터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사전예약 시작 후 이틀 만에 100만을 돌파한 셈이다.

관련 기사: ‘귀여운’ MMORPG 캐릭터, 아재 취향 게임에 도전

넷마블, BTS 유니버스 스토리에 ‘멈춰버린 시간’ 스토리 추가

BTS 유니버스 스토리 새 스토리 추가 기념 이미지 / 넷마블
BTS 유니버스 스토리 새 스토리 추가 기념 이미지 / 넷마블
넷마블은 방탄소년단 지식재산권(IP) 기반 스토리 소셜게임 ‘BTS 유니버스 스토리'에 새 스토리 ‘화양연화 I'M FINE’의 ‘멈춰버린 시간’ 콘텐츠를 추가했다. 이 스토리에서는 타임루프를 통해 방탄소년단 세계관 속 ‘지민’의 숨겨진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다.

넷마블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스토리 제작’ 모드와 ‘컬렉션’ 모드 등에서 활용할 수 있는 조선시대 콘셉트 의상, 헤어, 액세서리, 배경 등을 추가했다. 또한 오는 31일에는 핼러윈 시즌을 기념해 방탄소년단 세계관 속 캐릭터들이 착용할 수 있는 특별 액세서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네오위즈, 킹덤 오브 히어로즈 택틱스 워 시즌2 오픈 앞두고 사전예약 행사 진행

킹덤 오브 히어로즈 택틱스 워 이미지 / 네오위즈
킹덤 오브 히어로즈 택틱스 워 이미지 / 네오위즈
네오위즈는 모바일 전략 RPG ‘킹덤 오브 히어로즈 택틱스 워’ 시즌2 오픈을 앞두고 사전예약 행사를 진행한다. 사전예약 행사에 참여하면 전설 소환서와 6성 승급권, 30만 은화를 혜택으로 제공하고, 신규 이용자는 5성 선택 상자와 4성 어둠 영웅 ‘프레이야’를 추가로 지급한다.

시즌2에서는 모험 지역 6개를 새로 공개한다. 자신의 한계를 극복하고 새롭게 태어난 주인공 ‘아서’가 강력한 힘을 가진 ‘잉베이’의 사악한 계획에 맞서는 이야기를 담는다. 이에 더해 새 영웅 8종, 룬 세트 6종, 영웅 추가 성장 기능 ‘잠재능력’도 추가한다. ‘잠재 능력’을 해방하면 경우 영웅의 능력치가 상승하고 스킬의 효과와 위력, 범위가 증가한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새 직업 ‘수라’ 예고 영상 공개

펄어비스 새 직업 수라 예고 영상 / 검은사막 모바일 유튜브 채널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의 새 클래스 ‘수라’ 예고 영상을 공개했다. 수라는 ‘수라도’를 주무기로 사용하는 클래스다. 11월 3일 사전 생성을 시작해 11월 10일 출시될 예정이다.

◇ 게임·e스포츠·1인 미디어 업계 동향

루니미디어, PC방서 패키지게임 서비스하는 플랫폼 ‘루니파크’ 11월 1일 출시

루니미디어는 자사의 PC카페(PC방) 대상 게임 유통 플랫폼인 ‘루니파크’를 11월 1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루니파크는 PC 패키지게임을 시간제 과금으로 서비스할 수 있도록 하는 플랫폼이다. 장시간 플레이가 필요한 PC 패키지 게임과 PC카페 환경의 특수성을 고려한 독자적인 기술을 적용했다. 별도의 게임 구매 없이 PC카페 사용 요금 만으로 다수의 PC게임들을 즐길 수 있다.

PC카페 전용 스토리지 서버, 각종 업데이트를 전좌석에 일괄적으로 적용하는 자동 배포 시스템, 사용자의 연령을 고려한 자체 셧다운제 도입, 클라우드 저장 기능 지원 등이 주요 기술로 꼽힌다. 상용화와 함께 제공되는 게임은 ‘문명6’, ‘문명5’, ‘마피아 3’ 등을 포함한 총 24종의 타이틀로, 연내 10개 이상의 게임 타이틀이 추가되어 콘텐츠 선택의 폭을 넓힐 계획이다.

관련 기사: 페이스북 출신 박보성 루니미디어 대표가 PC 패키지게임 주목한 이유

라이엇게임즈, K/DA 신곡 발매 기념으로 고속터미널·삼성역서 옥외 광고 진행

삼성역 K/DA 옥외광고의 모습 / 라이엇게임즈
삼성역 K/DA 옥외광고의 모습 / 라이엇게임즈
라이엇게임즈는 자사 대표작 ‘리그 오브 레전드’의 가상 걸그룹 K/DA의 신곡 ‘MORE’ 발매 기념으로 아이돌 가수 광고를 자주 거는 스팟인 삼성역과 고속터미널 부근에서 옥외광고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30일부터 한달쯤 지하철 2호선 삼성역 내 출구로 향하는 길목과 디지털 미디어 터널에 ‘MORE’ 뮤직비디오를 송출한다.

삼성역 6번 출구에서 코엑스몰 입구로 향하는 통행로와 곳곳에 자리한 기둥에서는 K/DA의 네 멤버들의 화려하고 생동감 넘치는 모습이 담긴 스플래쉬 아트를 감상할 수 있다. 지하철 3,7호선의 고속터미널역에서도 신곡 뮤직비디오와 네 챔피언들의 아트를 만나볼 수 있다.

구글 플레이, 창구 프로그램 시즌2 톱3, 톱10 돕는 프로그램 진행

구글플레이가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과 손잡고 ‘창구 프로그램 시즌2’의 톱3로 선정된 한국 앱⬝게임 개발사의 성장을 돕기 위해 총 6주 동안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4월 출범한 창구 프로그램 시즌2는 업력 기준을 창업 7년 이내로 확대하고 사업화 자금 지원 대상 개발사 80개사로 확대해 보다 많은 개발사에게 폭넓은 지원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톱3는 ▲아이돌봄 연결 플랫폼 맘시터(맘편한세상) ▲영상통화 기반의 엔터테인먼트 앱 WAVE(웨이브코퍼레이션) ▲글로벌향 방치형 RPG 게임 히어로 팩토리(플레이하드)다.

이번 마케팅 캠페인 ‘세상을 바꾸는 1cm’는 우리의 생활을 혁신적으로 바꿔가고 있는 1cm의 앱과 게임을 소개한다. 이 캠페인에는 ▲TV 광고 세상을 바꾸는 1cm : 창구 프로그램 편 ▲Top 3 각 개발사 별 유튜브 동영상 광고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한 마케팅 활동이 포함된다. 또한 11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10개 우수 개발사의 앱·게임을 다운로드 받은 유저에게 구글플레이 포인트를 지급하는 구글플레이 포인트 인스톨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이에 더해, 오는 11월 20일에는 창구 프로그램 시즌 2의 Top 3를 포함한 총 10개 개발사와 국내외 벤처캐피탈(VC) 및 퍼블리셔를 대상으로 창구 프로그램 데모 데이를 개최할 예정이다.

오시영 기자 highssam@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