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페이, 오프라인 결제 서비스 시작

입력 2020.11.02 09:40

온라인에서 적립한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됐다.

네이버파이낸셜은 BC카드와 제휴해 네이버페이 오프라인 결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편의점, 대형마트, 커피·음료 전문점, 주유소, 테마파크 등 전국 7만여 개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본인이 적립하거나 충전한 포인트를 활용해 결제할 수 있다.

오프라인 결제 프로세스 / 네이버
사용자는 모바일 네이버앱 우측 상단의 ‘N Pay’ 버튼을 누르면 나타나는 ‘내 지갑’ 화면의 ‘결제하기’ 메뉴를 선택해 생성된 QR코드를 가맹점 리더기로 스캔하면 된다. 또 자주 쓰는 사용자들을 위해 위젯 기능을 지원해 홈 화면 바로가기 기능도 추가할 예정이다.

회사 측은 오프라인 결제에서도 온라인과 비슷한 포인트 적립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오프라인 결제 시에도 모든 사용자에게 포인트 뽑기를 통해 랜덤으로 포인트를 적립할 예정이다. 미래에셋대우CMA RP 네이버통장 또는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일반 사용자보다 2배 많은 포인트를, 둘을 모두 이용하는 사용자는 4배 많은 포인트가 랜덤으로 적립된다.

최진우 네이버페이 총괄은 "최근 포장주문, 테이블주문 등이 가능한 스마트주문 등을 포함해 카드를 주고받지 않는 비대면 결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며 "사용자들이 온라인에서의 경험을 오프라인에서도 편리하게 이어갈 수 있도록 신용카드 결제 기능 등 다양한 기능을 추가할 것이다"고 했다.

장미 기자 meme@chosunbiz.com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