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엑스박스 시리즈X 실제 판매 제품을 한국 최초로 입수, 동영상 리뷰한 IT조선 테크카페는 후속 기사로 제품 완전 리뷰를 준비했다.

MS 엑스박스 시리즈X의 특징 세가지는 ▲향상된 그래픽 ▲더욱 빠른 게임 접근 ▲강력한 하위호환이다.

MS 엑스박스 시리즈X 리뷰 사진 / 노창호 PD
MS 엑스박스 시리즈X 리뷰 사진 / 노창호 PD
게임마다 다르지만, MS 엑스박스 시리즈X는 4K 해상도 60fps(가변)를 지원한다. 시리즈 X에 최적화된 게임은 최대 8K 해상도 및 최대 120fps로 즐길 수 있다. 로딩 속도도 빨라진다. 물론 8K, 120fps를 지원하는 장비가 있어야 한다.

엑스박스 벨로시티 아키텍처를 적용한 덕분에, MS 엑스박스 시리즈X의 로딩 속도는 이전 세대인 엑스박스원X에 비해 절반 이하로 줄었다. 게임을 켜고 즐길 때까지 1분 이상 시간 차이가 날 정도다.

퀵 리줌(Quick Resume)도 돋보인다. 게임 1을 중간에 멈추고 다른 게임 2를 플레이할때 게임 1의 진행 기록을 저장하는 기능이다. 여러 게임을 이용자가 즐기던 부분부터 다시 이어할 수 있도록 돕는다. 전환 속도도 10초 이내로 짧다. 단, 퀵 리줌이 저장할 수 있는 게임은 한번에 5개~6개 정도다. 또한, 일부 게임은 이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다.

MS 엑스박스 시리즈X 리뷰 영상/ 노창호 PD

하위호환도 엑스박스의 강력한 무기다. MS 엑스박스 시리즈X는 전 세대 엑스박스원뿐만 아니라 그 이전 세대인 엑스박스360, 첫 엑스박스의 게임까지 지원한다. 옛날 게임을 MS 엑스박스 시리즈X로 즐기면 로딩 속도가 줄고 화질도 좋아진다. 5일 현재 엑스박스360 지원 게임은 363개, 첫 엑스박스 지원 게임은 26개다. MS는 점차 지원 게임을 늘려나갈 예정이다

엑스박스시리즈X는 제일 조용하다고 알려진 엑스박스원X와 동일한정도로 조용하다. 기계가 돌아가는 소리가 귀를 대야 겨우 들리는 정도며 게임을 돌려도 소리가 잘 들리지 않는다. 상단 구멍으로 열기를 배출해 발열도 거의 느껴지지 않는다.

노창호 PD neulbo@chosi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