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3일 PC업계 신상품 소식과 관련 이슈를 모았다. 조텍코리아는 자사 지포스 30시리즈 고급형 모델 ‘AMP 홀로 블랙’을 선보이고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대원씨티에스는 드론 전문기업 DJI와 공식 딜러십을 체결하고 드론 제품 유통에 나선다. 커세어는 진동 햅틱 기능을 갖춘 게이밍 헤드셋을 정식으로 출시한다.

조텍 프리미엄 그래픽카드 ‘게이밍 지포스 RTX 3080 AMP 홀로 블랙’ 선봬

조텍 게이밍 지포스 RTX 3080 AMP 홀로 블랙 / 조텍코리아
조텍 게이밍 지포스 RTX 3080 AMP 홀로 블랙 / 조텍코리아
지포스 그래픽카드 전문 기업 조텍코리아(ZOTAC Korea)가 새로운 ‘홀로(Holo) 디자인’을 적용한 고급형 게이밍 그래픽카드 ‘조텍 게이밍 지포스 RTX 3080 AMP 홀로 블랙(Holo Black)을 출시하고 한정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조텍 게이밍 지포스 RTX 3080 AMP 홀로 블랙은 조텍이 지포스 RTX 30 시리즈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프리미엄 라인업이다. 업계 최초로 적용한 전기 도금식 디자인에 화려한 오로라 ARGB LED로 게이밍 감성을 더했으며, 팩토리 오버클럭을 통한 게이밍 성능 향상과 전원부 페이즈 보강 설계 등을 적용했다.

이전 모델보다 최대 10% 더 많은 풍량을 제공하는 3개의 90㎜ 대형 쿨링 팬과 3그룹 디자인의 대형 방열판, 7개의 6㎜ 히트파이프로 구성된 냉각 솔루션으로 발열을 더욱 빠르고 조용하게 해소한다.

조텍 게이밍 지포스 RTX 3080 AMP 홀로 블랙은 조텍코리아 공식 IT 쇼핑몰 탁탁(TAGTAG)에서 16일 오전 10시부터 100대 한정으로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 예약 판매 가격은 109만9000원이며, 구매자 전원에게 화려한 RGB 감성을 더욱 보강하는 6만 원 상당의 ‘ADATA XPG PRIME ARGB 8핀 익스텐션 케이블’을 1:1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 ZOTAC GAMING 지포스 RTX 3080 AMP Holo Black 사전예약 판매 바로가기

대원씨티에스, DJI 공식 딜러십 체결…드론 시장 진출

DJI 미니 2 / 대원씨티에서
DJI 미니 2 / 대원씨티에서
IT 전문 유통사 대원씨티에스가 상업용 드론 전문기업 DJI와 컨슈머 제품군에 대한 공식 딜러십을 체결하고, 이달부터 DJI의 드론 제품들의 공식 유통에 나선다. 항공 촬영을 위한 접이식 드론 ‘매빅 시리즈’와 콤팩트한 휴대성과 안정성이 특징인 짐벌 카메라 ‘포켓 시리즈’ 등 DJI의 컨슈머 제품군을 주력으로 국내에 유통한다.

매빅 시리즈의 대표 최신 모델인 ‘DJI 미니 2(DJI Mini 2)’는 4K 동영상 촬영을 지원하면서도 249g이라는 초경량 무게를 구현한 휴대용 드론이다. 접이식 디자인으로 휴대가 간편하며, ‘오큐싱크 2.0’ 송수신 기술로 최대 10㎞의 송수신 범위를 제공한다. 강력해진 모터로 속력과 가속력 또한 향상됐다.

오즈모 시리즈 대표 모델인 ‘DJI 포켓 2(DJI Pocket 2)’는 117g의 초경량·초소형 4K 짐벌 카메라다. 3축 짐벌로 안정적이고 매끄러운 영상 촬영을 지원하며, 더욱 커진 이미지 센서와 밝은 렌즈를 적용해 사진과 동영상 모두 향상된 화질을 제공한다. 2배 늘어난 4개의 마이크를 통해 카메라 움직임에 따라 소리를 추적, 더욱 생생한 오디오 녹음을 지원하는 ‘매트릭스 스테레오 시스템’도 적용했다.

커세어, 진동 햅틱 게이밍 헤드셋 ‘HS60 햅틱’ 출시

커세어 HS60 햅틱 게이밍 헤드셋 / 커세어
커세어 HS60 햅틱 게이밍 헤드셋 / 커세어
글로벌 고성능 게이밍 기어 브랜드 커세어(CORSAIR)가 진동 햅틱 기능을 탑재한 PC용 게이밍 헤드셋 ‘커세어 HS60 햅틱 게이밍 헤드셋(이하 HS60 햅틱)’을 정식으로 선보인다.

HS60 햅틱 헤드셋은 택션 테크놀로지(Taction Technology)에서 개발한 ‘햅틱 베이스’ 기술을 적용, 게임 속에서 발생하는 각종 주변 사운드를 소리와 함께 진동으로 구현해 제공해 더욱 몰입감 높은 게임 경험을 제공한다. 온이어 컨트롤을 통해 게임을 중단하지 않고 햅틱 피드백 효과를 실시간으로 조정할 수 있으며, 게임 외에 힙합이나 비트감 있는 음악, 영화 감상 등의 엔터테인먼트 시에도 햅틱 효과가 가능하다.

맞춤형 튜닝 50㎜ 네오디뮴 오디오 드라이버로 고품질 사운드를 제공하며, 완전히 분리 가능한 마이크는 단방향 마이크로 노이즈 캔슬링 기능으로 주변 소음을 없애고 사용자의 목소리를 명확하게 상대에게 전달한다. 게임 채팅 앱으로 널리 쓰이는 ‘디스코드’의 인증도 받았다. 편안한 착용감으로 오래 사용해도 부담이 적고, 알루미늄 소재를 사용한 구조로 내구성을 높였다. ‘커세어 iCUE 소프트웨어’를 통해 오디오 이퀄라이저를 비롯한 각종 사용자 설정이 가능하다.

최용석 기자 redpriest@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