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클라우드 파트너 넷킬러가 구글 워크스페이스를 기업 업무 플랫폼으로 채택한 국내 기업을 대상으로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타사 플랫폼을 사용하는 기업이 구글워크페이스를 도입하면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플랫폼 윈백(Win Back) 프로모션도 함께 시작했다.

구글 워크스페이스는 기존 구글 지 스위트(G Suite)의 리브랜드 통합 버전으로, 코로나 사태로 인해 사무실과 가정의 업무 경계가 사라지며 비대면 업무환경이 가속화됨에 따라 보안과 통합기능으로 새롭게 탄생한 제품이다. 기존 구글 지 스위트가 베이직, 비즈니스, 엔터프라이즈 등 3가지 플랜만 제공하는 반면, 구글 워크스페이스는 고객의 업무규모와 니즈에 맞춰 6가지 플랜을 제공한다.

넷킬러는 신규 구글워크스페이스 고객에게 다년 계약과 타 클라우드 플랫폼에 대한 공격적인 윈백 프로모션을 제공한다. 프로모션을 통해 기존에 지출하던 비용보다 저렴한 라이선스로 구성하고, 여기에 특별 프로모션 할인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넷킬러는 ISO 27001 인증에 맞춰 구글 워크스페이스를 위한 ISMS(정보보호관리체계) 제품구성도 마쳤다. 구글의 테크놀로지 파트너인 넷킬러는 워크스페이스를 위한 데이터 내부정보 유출 방지, GDPR(EU일반개인정보 보호법), 싱글사인온 및 구글 드라이브 메타데이터 마이그레이션 등의 보안제품을 개발한 바 있다. 고객사는 넷킬러의 ISMS제품을 구글 워크스페이스와 연동해 추가적인 보안과 규정 준수가 가능하다.

넷킬러는 코로나19가 확산한 이후로 국내 기업을 위한 넷킬러, 구글 지 스위트 솔루션 3개월 비용면제 프로그램을 준비하는 등 기업의 비대면 재택근무 환경 구축을 지원해오고 있다.

최용석 기자 redpriest@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