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의 모든 IT의 역사-10주년 기념 스페셜 에디션'
정지훈 / 메디치미디어 / 480쪽 / 1만8000원

‘거의 모든 IT의 역사-10주년 기념 스페셜 에디션’은 대한민국 IT기업과 CEO들의 사랑을 받은 도서 ‘거의 모든 IT의 역사’가 출간된 이후 100년에 필적하는 지난 10년의 새로운 IT 전쟁과 스페셜 챕터 ‘거의 모든 동아시아 IT의 역사’ 등 600매에 달하는 새로운 원고를 추가해 출간됐다.

이 책은 전체 8개 챕터와 스페셜 챕터로 구성됐다. 기존 IT 공룡의 역사를 현재 시점으로 매우 자세하게 업데이트했다. 스티브 잡스와 빌 게이츠의 시대에 종언을 고하고 새로운 CEO와 새로운 역사를 쓰고 있는 애플과 마이크로소프트, 지난 10년 동안 가장 급격하게 세력을 확장한 구글과 아마존, IT 역사의 새로운 장을 쓰고 있는 스페이스X와 테슬라 등 이들 기업과 CEO들이 어떤 전략으로 혁신하고 또 새로운 시장을 만들고 1인자가 될 수 있었는지를 설명하고 있다.

20세기부터 현재까지 한중일 3국의 IT 역사를 집대성한 스페셜 챕터도 흥미롭다. IT강국으로 도약한 한국의 역사, 전 세계 자본과 기술의 블랙홀이 된 물량의 중국 역사, 여전히 기술 강국이지만 IT 혁신이 지지부진해 표류하는 일본 등 IT 제국과 공화국의 치열한 세계전쟁에 본격적으로 참전한 한중일 3국의 새로운 이야기도 다뤘다.

#새책 #북스 #인터파크도서 #거의모든IT의역사 #10주년기념스페셜에디션 #정지훈 #메디치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