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신작 ‘트릭스터M’ 사전예약자 수가 300만명을 돌파했다. 원스토어는 2020년 3분기 역대 최대 거래액을 달성하면서, 9분기 연속으로 거래액이 상승했다고 밝혔다. 프로게임구단 DRX는 2021년에도 레드불과 파트너십을 이어간다고 밝혔다.

◇ 신작 게임·콘텐츠 추가(업데이트) 소식

엔씨 트릭스터M 사전예약자 수 300만명 넘겨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는 신작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트릭스터M’ 사전예약 행사 참여자 수가 3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트릭스터M은 엔트리브소프트가 개발하는 신작 모바일게임이다. 지난 10월 28일 사전 예약을 시작해 이틀 만에 100만, 9일 만에 200만, 지난 28일 300만을 넘어섰다.

위메이드, 미르4 인기 순위 1위 차지 기념 감사제 행사 진행

위메이드
위메이드
위메이드는 25일 출시한 신작 모바일 MMORPG 미르4가 4대 앱 마켓 인기 순위 1위를 달성한 기념으로 감사제 행사를 진행한다. 미르4는 출시 하루 만에 원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스토어, 갤럭시 스토어에서 인기 1위를 차지했고, 갤럭시 스토어에서 최고 매출 1위에 등극했다. 감사제 행사는 이용자의 성장을 돕는 ‘전투 지원 패키지’, ‘소환 플러스 패키지’를 구매한 이용자들에게 패키지만큼의 금화와 보너스 상자를 추가로 선물하는 행사다.

컴투스, 서머너즈워에 이계 레이드 연속 전투 시스템 추가하는 등 편의성 개선

컴투스는 대표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에 이계 레이드 연속 전투 시스템을 추가하고, 연속 전투의 UI를 개편하는 식으로 이용자 편의성을 높일 예정이다. 이계 레이드 전투는 게임 내 소환사야와 실시간으로 매칭되는 멀티 플레이 모드다. 이번 업데이트부터 전투 참여 시 10회 연속으로 진행할 수 있고, 기존 연속 전투 시스템과 달리 이계의 틈에서 바로 진입해 플레이할 수 있다.

또한 유저들은 이계 레이드에서 연속 전투 방식이 설정된 파티를 직접 구성하거나, 다른 소환사가 만든 연속 전투 방식의 파티에 참여해 전투를 즐길 수 있으며, 그 밖에도 유저 편의성을 높이는 UI 개편 등 다양한 기능이 새롭게 추가됐다.

테일즈런너, 겨울테마 ‘언더월드’ 주인공 ‘블러디 베라’ 공개

스마일게이트메가포트
스마일게이트메가포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온라인 달리기게임 ‘테일즈런너’의 겨울 테마인 ‘언더월드’의 메인 스토리를 이끌어 갈 주인공 ‘블러디 베라’를 공개하고, 사전 예약 판매를 시작했다. 블러디 베라는 카인의 ‘반전의 힘(빛과 어둠을 바꾸는 힘)’에 의해 기존 베라의 숨겨진 어둠의 힘이 발현됐다는 이야기를 담았다. 사전 예약 패키지는 12월 1일~15일에 만나볼 수 있다. 패키지 구성품에는 블러디 베라 캐릭터와 붉게 물든 달을 비롯해 다양한 언더월드 아이템이 포함돼 있다.

◇ 게임·e스포츠·1인 미디어 업계 동향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온라인’, 태국서 가장 인기있는 MMORPG 상 받아

그라비티
그라비티
그라비티의 태국 지사인 그라비티 게임 테크(GGT)는 PC게임 라그나로크 온라인이 태국 ZOCIAL AIS 게이밍 어워드 2020의 가장 인기있는 MMORPG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시상식은 27일(현지시각) 진행됐다. 수상은 게임 퍼블리셔, 게임 크리에이터, 게임 스트리머, e스포츠 플레이어와 e스포츠 클럽, 게임 캐스터, 게임 장비와 장치 등 7개의 그룹을 대상으로 진행했고, 총 33개의 수상자를 선정했다. 심사는 태국 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트위치 등 소셜 미디어 내에서의 인지도와 호감도를 바탕으로 진행됐다.

원스토어, 2020년 3분기 최대 거래액 달성…9분기 연속 성장

원스토어
원스토어
앱마켓 원스토어는 2020년 3분기에 역대 최고 거래액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회사가 수수료 인하 정책을 시작한 2018년 3분기부터 9분기 연속으로 거래액이 늘어났다. 특히 3분기 거래액은 수수료 인하 전인 2018년 2분기와 비교하면 2배쯤 늘었다. 이는 인기가 많은 대작이 대거 입점한 덕이다. 스토리 콘텐츠, 미디어 콘텐츠 등 다양한 영역에서 성과가 났다.

원스토어는 거래액 상승의 비결로 ‘상생 정책’을 꼽았다. 회사는 2018년 7월 개발사와 상생을 위해 업계에 보편화된 30% 앱마켓 수수료를 20%로 낮추고 개발사 자체 결제시스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하기도 했다. 8월 모바일 빅데이터 분석기업 아이지에이웍스 모바일인덱스 집계에 따르면 원스토어는 거래액 기준으로 앱마켓 시장에서 18.4%의 점유율을 기록해 한국 시장 2위를 기록했다.

블록체인게임 기업 수퍼트리, AI 이모티콘 서비스사 ‘플랫팜’과 맞손

수퍼트리
수퍼트리
블록체인게임 개발사 수퍼트리는 AI 이모티콘 서비스사 ‘플랫팜’과 글로벌크업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자사에서 직접 제작한 이모티콘을 ‘모히톡’에 선보인다. ‘모히톡’은 세계 이용자를 대상으로 메시지를 분석해 맥락에 어울리는 이모티콘을 자동 추천해 주는 서비스다. 수퍼트리는 캐릭터 브랜드인 ‘마이키 앤 프렌즈’를 활용한 이모티콘 24종을 ‘모히톡’에 공급한다. 마이키 앤 프렌즈는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플레이댑’에서 서비스하는 게임 ‘크립토도저’에 등장하는 캐릭터를 바탕으로 만들었다. 해당 캐릭터를 활용한 유튜브 채널은 구독자수 2만명, 전체뷰 250만회를 돌파했다.

DRX, 레드불과 파트너십 2021년에도 이어간다

DRX
DRX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게임단 DRX는 레드불과 파트너십을 연장해 후원을 이어간다고 밝혔다. 양사는 2019년 3월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2020년도에 이어 2021년도 후원 계약을 연장하면서 3년 연속 공식 파트너로 인연을 이어가게 된다. 레드불은 도전 정신과 열정을 기반으로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선수단과 e스포츠 팬을 향한 전폭적인 지원을 이어왔다. 구단은 올해 롤드컵에 진출하는 등 성과를 냈다.

오시영 기자 highssam@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