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는 서비스 준비 중인 K팝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유니버스(UNIVERSE)’의 사전 예약자 수가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는 라이온하트 스튜디오가 개발하는 신작 모바일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대만 현지 서비스명을 결정하고, 로고(BI)를 공개했다.

◇ 게임·e스포츠·1인 미디어 업계 동향

엔씨 K팝 엔터 플랫폼 ‘유니버스’, 사전예약자 수 100만명 넘어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는 서비스 준비 중인 K팝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유니버스(UNIVERSE)’의 사전 예약자 수가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사전예약 행사는 한국, 미국, 일본, 대만, 인도네시아, 브라질 등 세계 186개국에서 12일부터 진행했다. 유니버스는 2021년 초 세계 시장에 동시 출시할 예정이다.

유니버스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팬덤(Fandom) 활동을 모바일에서 즐길 수 있는 올인원(All-in-one) 플랫폼이다. AI(인공지능) 음성 합성, 모션캡처, 캐릭터 스캔 등 IT 기술과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결합한 색다른 즐길 거리가 특징이다.

케이팝 팬들은 유니버스를 통해 ▲강다니엘 ▲더보이즈 ▲몬스타엑스 ▲박지훈 ▲CIX ▲아스트로 ▲아이즈원 ▲AB6IX ▲에이티즈 ▲(여자)아이들 ▲우주소녀등의 인기 아티스트를 만날 수 있다. 아티스트는 유니버스 출시 후 계속해서 추가될 예정이다.

"검은사막 모바일을 달력으로 만나보세요"

펄어비스
펄어비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 2021년 한정판 달력을 펄어비스 스토어에 출시했다. 검은사막 모바일 2021년 달력은 31일까지 '펄어비스 스토어'에서 1만원에 5000개 한정해서 판매한다. 회사는 달력 판매 수익금을 기부할 예정이다. 한정판 달력은 검은사막 모바일에 출시된 클래스 아트웍을 활용해 기획 구성했다. 향후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 달력에 이어 검은사막 달력을 출시할 예정이다.

2020 오버워치 컨텐더스 건틀렛 아시아 본선 10일부터 개막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오버워치 아시아 e스포츠 대회 ‘2020 오버워치 컨텐더스 건틀렛 아시아 본선’을 10일부터 2주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대회 첫 2연패를 노리는 한국에서는 WGS, 러너웨이, 엘리먼트 미스틱, 젠지가 나선다. 총상금은 15만 달러(1억7천만원)이다. 10일부터 나흘간 그룹스테이지, 18일부터 플레이오프를 진행한다.

◇ 신작 게임·콘텐츠 추가(업데이트) 소식

카카오게임즈 신작 ‘오딘’으로 대만 공략 시동

오딘 소개 영상 /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는 라이온하트 스튜디오가 개발하는 신작 모바일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대만 현지 서비스명을 결정하고, 로고(BI)를 공개했다. 오딘의 현지 서비스명은 중문으로 ‘신의 심판’과 ‘신의 배신’이라는 이중적 의미를 지닌 ‘오딘 신반(奥丁 神叛)’으로 결정했다. 회사는 대만 게임 소개 페이지를 열고 지스타 2020에서 선보였던 게임 관련 정보를 대거 공개했다.

그라비티, ‘더 라비린스 오브 라그나로크’로 태국·인도네시아 공략

그라비티
그라비티
그라비티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그라비티의 인도네시아 지사 그라비티 게임 링크(GGL)가 운영 위탁을 맡은 신작 '더 라비린스 오브 라그나로크'를 지난 1일 태국, 인도네시아 지역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게임은 라그나로크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 방치형 MMORPG로 다양한 스테이지와 몬스터가 특징이다. 방치형이지만 직접 컨트롤할 수 있는 재미를 살리기 위해 미궁, PVP 등의 콘텐츠와 다양한 게임 모드, 즐길 거리를 마련했다. 게임 출시 전 사전예약 행사에는 총 100만명이 참여했다.

조이시티, 크로스파이어 워존에 새 모드 2종과 장교 ‘벨라’ 선봬

조이시티
조이시티
조이시티는 엔드림이 개발한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게임 ‘크로스파이어 워존’에 새 콘텐츠 ‘약탈자 군단 침공’, ‘나노감염체 모드’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약탈자 군단 침공은 NPC 부대가 특정 시간에 연맹을 공격하면 연맹원이 힘을 합쳐 공격을 막아내는 콘텐츠다. 나노감염체 모드는 튜토리얼에서 선보인 나노감염체 모드를 콘텐츠화 한 것으로, 기지에 침입한 나노감염체를 처치하고 보상을 획득하는 내용을 담았다.

보병 유닛을 지휘하는 신규 장교 ‘벨라’도 추가했다. 벨라는 집결에 참여한 부대의 공격력을 증가시키는 ‘패시브 스킬’과 일정 범위 내 중력장을 형성해 적의 이동을 방해하여 지속적인 피해를 일으키는 ‘액티브 스킬’을 보유했다.

오시영 기자 highssam@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