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기세포 치료제 개발업체 에스씨엠생명과학이 아토피피부염 임상시험에서 자사 줄기세포 신약후보물질의 효과를 입증했다.

에스씨엠생명과학은 16일 줄기세포 신약후보물질 SCM-AGH의 아토피피부염 임상1/2상 중간결과를 발표했다.

20명의 아토피피부염 중등중~중증 환자를 대상으로 이뤄진 이번 임상에서 회사는 SCM-AGH를 2주 간격으로 3회 투여했다. 이후 12주동안 방문치료를 통해 환자의 상태를 점검했다. 투여를 모두 마친 환자는 총 19명이다.

첫 투여후 12주차가 지난 시점에서 아토피피부염의 중증도를 평가하는 습진중증도평가지수(EASI) 점수가 50% 이상 개선된 환자는 19명중 13명으로 보고됐다. 또 EASI 점수가 50% 이상 개선된 환자 중 24주까지 추가 투여를 완료한 전원(9명)에게서 SCM-AGH의 효능이 유지됐다.

SCM생명과학은 이번 임상1상 결과를 바탕으로 내년 1월쯤 SCM-AGH의 임상2상을 개시할 예정이다. 임상3상은 지난해 체결한 라이선스 아웃 계약에 따라 국내 판권을 가지고 있는 한독에서 진행한다.

에스씨엠생명과학 관계자는 "SCM-AGH의 임상 결과를 바탕으로 내년 1월 진행되는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에서 글로벌 기업과 기술이전 논의를 본격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김연지 기자 ginsburg@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