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폴더블폰' 형태로 점쳐지는 트리폴드 폰 예상 이미지가 속속 등장한다.

24일(현지시각) 폰아레나는 IT 전문매체 피그토우가 제작한 삼성전자가 갤럭시Z폴드3 이후에 도입할 폴더블폰 예상 이미지를 보도했다. 삼성전자가 출원한 특허를 기반으로 제작한 이중·삼중접힘(듀얼·트리폴드)폰의 렌더링 이미지다.

듀얼폴드 폰 렌더링 이미지 / 피그토우
듀얼폴드 폰 렌더링 이미지 / 피그토우
전자 업계 등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화면을 두 번 접는 폴더블폰 신제품을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전자는 올 초 세계지식재산권기구(WIPO)에 기존 화면을 반으로 접는 것과 달리 가운데 큰 화면이 있고 좌우 작은 화면을 접는 방식의 특허를 출원한 바 있다.

듀얼폴드폰은 가운데 대형 화면을 두고 화면 양쪽으로 경첩(힌지)가 있어 양쪽으로 '대문'을 여는듯한 형태다. 양쪽을 접은 상태에서는 왼쪽은 쿼드러플 카메라를 오른쪽에는 갤럭시폴드2와 같은 형태의 외부 디스플레이를 배치하고 펀치 형태 카메라를 추가했다. 양쪽을 다 펼쳤을 때는 태블릿PC 화면처럼 크게 이용할 수 있다.

트리폴드 폰 렌더링 이미지 / 피그토우
트리폴드 폰 렌더링 이미지 / 피그토우
트리폴드폰은 '병풍’처럼 접는 방식이다. 왼쪽과 오른쪽의 힌지가 반대방향으로 접힌다. 한쪽은 인폴딩 다른 한쪽은 아웃폴딩이다보니, 접은 상태는 갤럭시폴드2와 비슷하다.

이처럼 화면이 여러번 접는 디자인이 출시되면 이용자는 다양한 동시수행(멀티태스킹)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폰아레나는 "폴더블폰이 주류 장치가 되고 있다는 점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며 "폴더블폰이 대중화되기 위해서는 가격을 낮춰야하며, 코로나19 대유행으로 경제에 타격을 입은 지금과 같은 상황에서 특히 그렇다"고 전했다.


류은주 기자 riswell@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