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주민의 진짜 미국식 주식투자
뉴욕주민 저 / 비즈니스북스 / 2만3000원

"저자는 금융 지식이 복잡한 전문 지식이 아닌 누구나 갖추어야 할 기본 소양이 된 시대가 왔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월가에서 배운 지식과 투자 원칙, 트레이딩 전략들을 보다 큰 수익을 꿈꾸며 미국 주식을 시작한 한국 투자 자들과 공유하는 것으로 도움을 주고 싶었다. ‘금융 지식의 보편화’를 지향하며 ‘뉴욕주민’이라는 유튜브 채널을 시작한 이유다."

시티 그룹, JP 모건 등 글로벌 투자은행을 비롯해 사모펀드, 헤지펀드를 거치며 세계 주식시장의 중심 월가에서 치열한 트레이딩을 해온 유튜버 ‘뉴욕주민’이 시장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뉴욕주민의 진짜 미국식 주식투자'를 내놨다.

유튜버 뉴욕주민은 미국 주식투자에 뛰어들기 전 꼭 알아야 할 기본 지식을 알려주는 콘텐츠로 현재 8만 명의 구독자수와 51개의 동영상으로 누적 조회수 245만 회를 기록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내용만을 엄선해 ‘뉴욕주민의 진짜 미국식 주식투자’ 한 권의 책에 담았다.

이 책은 현재 미국 증시는 물론 한국 투자자들에게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IT주, 소비유통주, 리츠주, 호텔주, 스팩주, 배당주 등 섹터별, 테마별 주식에 대한 분석과 이를 내 투자에 활용하기 위해 눈여겨봐야 할 기업 공시와 재무제표 분석법을 알려준다. 아마존 등의 사례를 통한 가치평가 방법, 다양한 방어 자산을 활용한 포트폴리오 전략 등 실전 투자 노하우가 가득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