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가 CES 2021에서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 및 개인 크리에이티브 작업 환경에 최적화된 새로운 PC 솔루션을 대거 선보였다. 코로나19로 인한 재택근무 환경에서 창작과 협업, 원격 업무에 특화된 기능과 효율을 제공하는 제품들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온라인 협업에 특화된 비즈니스 노트북

비즈니스 컨버터블 노트북 ‘HP 엘리트 드래곤플라이 G2’ 및 ‘HP 엘리트 드래곤플라이 맥스’는 차세대 협업 솔루션을 탑재해 원격 업무 상황에서의 생산성을 높였다.

엘리트 드래곤플라이 G2는 무게가 1㎏ 미만으로 가정과 사무실 간 자유로운 이동성을 제공한다. 재활용 해양 플라스틱을 비롯한 친환경 소재를 대거 사용했으며, 11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와 차세대 내장 그래픽으로 쾌적한 성능도 겸비했다. 5G 또는 기가비트급 4G LTE를 지원해 언제 어디서든 인터넷 연결이 가능하며, 물리적인 침입이나 공격에 대해 보호하는 ‘HP 템퍼 록(Tamper Lock)’ 기술을 적용했다.

엘리트 드래곤플라이 맥스는 G2 모델의 상위 제품으로, 2가지 추가 색상에 ▲AI 기반 오디오 최적화를 지원하는 4개의 광역 마이크 ▲고품질 비디오 채팅을 위한 5100만화소+IR(적외선) 카메라 ▲시력보호를 위한 아이세이프(Eyesafe) 및 상시 청색광 차단 기능 아이 이즈(Eye Ease) 기능 등의 고급 옵션을 제공한다. 또한, 무선으로 음성 채팅이 가능하고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갖춘 ‘HP 엘리트 무선 이어버드’도 옵션으로 제공한다.

원격 업무 및 이동 업무 환경에 특화된 HP의 비즈니스 노트북 및 주변기기 신제품 / HP
원격 업무 및 이동 업무 환경에 특화된 HP의 비즈니스 노트북 및 주변기기 신제품 / HP
이동 업무 환경에 특화된 경량 노트북 제품군

HP 엘리트 폴리오(Elite Folio)는 이동성을 극대화한 제품이다. 퀄컴 2세대 스냅드래곤 8cx 5G 컴퓨트 플랫폼을 탑재한 ARM PC 제품으로, 5G 및 와이파이 6(Wi-Fi 6)을 통한 기가비트급 속도의 무선 인터넷 연결을 지원한다. 영상 연속 재생 시 최대 24시간이 넘는 배터리 사용 시간에 앞으로 당겨 펼치는 디자인으로 스마트폰, 태블릿, PC의 장점을 하나의 제품으로 구현했다. 충전 단자와 저장 공간을 갖춘 HP 엘리트 슬림 액티브 펜도 기본 제공한다.

HP 엘리트북 840 G8 에어로는 약 1.13㎏의 가벼운 무게에 11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해 우수한 멀티태스킹 기능을 제공한다. 와이파이 6, 5G 또는 4G LTE 옵션을 지원하며, 720p HD 카메라와 전면/후면 마이크, 스피커, AI 기반 오디오로 최적화된 화상 미팅을 지원한다.

HP 엘리트북 x360 1030 G8과 엘리트북 x360 1040 G8 역시 고성능 프로세서에 5G 네트워크 기능을 옵션으로 제공한다. HP 엘리트 x2 G8은 PC와 태블릿의 이동성을 결합해 생산성, 보안, 프라이버시에 구애받지 않는 자유로운 작업 환경을 제공한다.

콘텐츠 제작에 특화된 크리에이티브 노트북

HP엔비 14(ENVY 14)는 모바일 개인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로, 언제 어디서나 연결 상태를 유지하면서 창작 활동이 가능하다. 델타 E <2(Delta E <2) 색상 정확도를 지원하는 14인치 멀티 터치 IPS 디스플레이는 더욱 생생하고 정확한 색상을 표시할 수 있어 영상이나 이미지 작업에 유리하다. 16:10 비율의 WUXGA(1920x1200) 해상도로 일반 16:9 비율 화면보다 11% 더 넓은 시야를 제공한다.

특히 사용자 설정이 가능한 각종 세부 조절 기능으로 디스플레이, CPU와 GPU의 소비전력 및 성능, 발열 관리 등을 작업 환경에 맞춰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 배터리는 한 번 충전하면 최대 16.5시간 사용할 수 있다. 웹캠은 물리적 셔터를 제공해 카메라 해킹을 통한 사생활 노출을 방지할 수 있다. 내장 마이크는 비디오 채팅, 오디오 통화 중 주변 소음을 줄이는 AI 노이즈 제거 기능도 갖췄다.

최적 업무 환경 유지를 위한 각종 주변기기 및 지원 서비스

그 외에도 가정 및 원격지에서의 업무효율과 생산성, 협업 기능 및 이동성을 높일 수 있는 모니터, 키보드, 마우스, 백팩 등 주변기기 제품군도 다수 선보였다.

원격 업무 환경에서의 신속한 문제 해결 및 생산성 유지를 위한 서비스 솔루션도 함께 선보인다. HP 스마트 서포트(Smart Support)는 HP의 기술 전문가가 클라우드 기반 원격 진단을 수행하고, AI를 활용해 각종 IT 문제에 대한 가장 빠른 해결책을 제시한다. 이를 통해 기업은 원격 업무 중인 직원들의 업무 지속성을 유지할 수 있다.

HP 비즈니스 부스트(Business Boost)는 중소기업의 원격근무자들이 어디서나 생산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PC와 프린터를 최상의 상태로 관리 및 지원한다.

김대환 HP 코리아 대표이사는 "PC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사람이다. 고객 인사이트에 기반한 HP의 혁신 엔진은 사람들이 연결되고 참여하며 새로운 세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PC 제품군을 선보이고 있다"라며 "HP는 화상 통화 시 조명 제어 기능을 제공하는 소프트웨어부터 맞춤형 경험을 가능하게 하는 주변기기, 다양한 디바이스를 쉽게 모니터링하고 관리하는 방법에 이르기까지, 사용자들에게 향상된 경험을 위한 디바이스 그 이상을 개발해왔다"고 말했다.

최용석 기자 redpriest@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