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팬데믹으로 집에서 신체를 단련하는 홈트레이닝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다. 이에 따라 홈트레이닝 방법과 제품도 다양화되고 있다. 인터랙티브 피트니스 기능을 탑재한 홈트레이닝용 스마트 거울도 그중 하나다.

미국의 IT전문 블로그 기즈모도는 12일(현지시각) 러닝머신 제조 기업 노르딕트랙(NordicTrack)이 개발한 스마트 운동용 거울 볼트(Vault)를 소개했다.

볼트는 인터랙티브 피트니스 기업인 아이핏(iFit)의 코칭을 표시하는 거울과 여러 덤벨, 케틀벨, 요가 블록 및 저항 밴드를 보관할 수 있는 사물함이 달려있다. 사용자는 볼트에 달린 32인치 HD 터치스크린이 내장된 60 x 22인치 회전 거울을 보며 운동을 따라 할 수 있다.

볼트는 아이핏 가족 멤버십, 운동 매트, 요가 블록 2개, 루프 밴드 3개, 슈퍼 저항 밴드 3개, 5~30파운드 덤벨, 20파운드 및 30파운드 케틀벨이 포함된 3000달러(약 330만원) 컴플리트 버전과 선반, 걸이 선반, 청소 수건 등만 제공되는 2000달러(약 220만원) 스탠다드 버전으로 주문할 수 있다.

볼트와 운동하는 모습 / 볼트 소개 영상 갈무리
볼트와 운동하는 모습 / 볼트 소개 영상 갈무리
노르딕트랙은 볼트 외에 사용자의 심박수에 따라 런닝 머신에서 속도와 경사를 조정하는 자동 심박수 훈련 소프트웨어도 소개했다. 이 소프트웨어는 심박수 영역 훈련을 하는 사람들에게 유용하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사용자의 행동 패턴을 점진적으로 학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