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아딤채가 넓은 공간에 적합한 공기청정기 신제품을 선보이며 시장 확장에 나선다.

위니아 퓨어플렉스 공기청정기 제품 / 위니아딤채
위니아 퓨어플렉스 공기청정기 제품 / 위니아딤채
위니아딤채는 청정면적 30평형(100.2㎡) 기준 기본형·고급형 공기청정기 ‘퓨어플렉스’를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위니아 퓨어플렉스 30평형 제품은 넓은 면적의 공기를 정화하고자 청정 기능을 최대화한 모델이다. 원기둥 디자인으로 360도 전 방향 공기를 입체 흡수한다. 에어클린시스템은 단계별로 차별적인 정화 기능을 제공해 극초미세먼지와 각종 먼지, 악취 등의 냄새를 정화한다. 감지 센서는 PM1.0 극초미세먼지까지 찾아낸다.

퓨어플렉스는 상부에 토출 그릴이 위치해 분리가 손쉽다. 분리한 그릴은 물로 세척할 수 있어 위생적인 관리가 가능하다.

고급형 퓨어플렉스(모델명: WPA30E0TPWP)는 펫 모드 기능과 UV 살균 기능을 더했다. 펫 모드를 작동하면 반려동물 털과 냄새를 흡수한다. 구리 코팅이 된 항균 필터는 동물 냄새를 정화한다. 에어클린 UV 살균 기능을 통해서는 정화한 공기가 통하는 공기 터널과 팬을 UV LED도 살균할 수 있다.

퓨어플렉스는 국가통합인증마크(KC)인증과 전자파 적합 인증, 대한아토피협회에서 아토피 예방 인증을 받았다. 한국공기청정협회로부터 공기 청정력을 인정받아 클린 에어(CA) 마크도 받았다.

퓨어플렉스 기본형과 고급형은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제품이다. 고급형 모델 출하가는 70만원대다. 기본형(모델명: EPA30E0TEW)은 온라인 전용 제품으로 60만원대에 판매된다.

위니아딤채 관계자는 "최근 아파트 증가로 대형 평수 주거가 늘고 주방과 거실, 방 등의 공간을 개방하는 인테리어가 유행하는 등 대용량 공기청정기 수요가 커졌다"며 "에어 가전 명가 브랜드로서 대형 면적과 상업 시설에 최적화한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김평화 기자 peaceit@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