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을 비롯한 정보통신기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등 서비스를 이용하다보면 궁금한 것이 많이 생깁니다. IT조선·테크카페는 이들 궁금증을 알기 쉽게, 보기 쉽게 풀어주는 동영상 코너 ‘나를 위한 디지털’ 시즌2를 시작합니다. 궁금한 것이 있다면 언제든 유튜브 채널 ‘테크카페’에 질문해주세요. [편집자주]

삼성전자가 주력 스마트폰 갤럭시S21시리즈를 출시했습니다. 이 제품을 예약 구매하면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삼성전자 갤럭시 버즈 혹은 갤럭시 버즈 프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나를위한디지털 시즌2 / 차주경 기자·심혜빈 PD
나를위한디지털 시즌2 / 차주경 기자·심혜빈 PD
하지만, 스마트폰과 블루투스 이어폰을 연결하기 어려워하는 이용자들이 많습니다. 유선 이어폰이라면 스마트폰 아래 이어폰 단자에 그냥 꽂으면 되지만,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은 ‘연결 절차’를 밟아야 합니다.

스마트폰 제조사는 점차 이어폰 단자를 없애고 있습니다. 따라서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연결 절차를 반드시 알아야 합니다.

나를위한디지털 시즌2 영상 / 차주경 기자·심혜빈 PD

나를 위한 디지털 시즌2가 삼성전자 갤럭시S21울트라, 갤럭시 버즈 프로의 연결 절차를 동영상으로 알려드립니다.

하나 더, 삼성전자 갤럭시 버즈 프로를 잃어버렸거나, 어디 있는지 모를 때 찾는 방법도 알려드립니다.

정보통신기기 혹은 서비스를 쓰다 궁금한 점, 모르는 부분이 있으면 언제든 유튜브 채널 ‘테크카페’에 물어보세요!

차주경 기자·심혜빈 PD racingcar@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