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책] 테슬라 쇼크

입력 2021.01.22 17:54 | 수정 2021.01.22 18:19

테슬라 쇼크
최원석 저 / 더퀘스트 / 17,000원

앞으로 10년, 글로벌 비즈니스 지형도를 뒤바꾸는 모빌리티 전쟁이 시작됐다!(인터파크 추천도서)

2021년 1월 7일, 주요 외신들은 일제히 ‘일론 머스크 세계 부자 1위’ 소식을 전했다. 세계 최고 부자 순위가 바뀐 것은 3년 3개월 만이다. 테슬라 주가는 작년만 6배 이상 올랐고, 신년 들어서도 급등세가 지속되며 머스크의 순자산이 빠른 속도로 증가한 것이다.

테슬라의 비전은 과연 무엇이길래 자동차 업계뿐 아니라 다양한 산업군을 긴장시키고, 수많은 사람들을 홀리는 걸까.

테슬라 쇼크 / 인터파크도서
이 책은 테슬라가 세계 경제와 산업, 특히 한국의 경제·산업·고용 등에 몰고올 위기와 기회를 분석한다. 움직이는 스마트폰 또는 세계를 하나로 묶는 네트워크 컴퓨터가 된 자동차에서 과거 스마트폰의 등장 때보다 훨씬 더 크고 다양한 서비스와 비즈니스 기회가 생겨날 것이다.

전문가들은 이 시장을 7,000조 규모로 예상한다. 이것이 바로 ‘모빌리티 혁명’이다.
테슬라 쇼크에 맞서기 위해선 어떻게 해야 할까? 책은 4장 전체를 일론 머스크의 리더십과 업무 스타일을 분석하며 우리가 반드시 고민해봐야 할 중요한 시사점을 풀어간다.

한때 사기꾼과 프런티어를 가르는 칼날 위에 있던 머스크. 100년 자동차 산업 역사에 ‘굴러들어온 돌’이던 그는 어떻게 오늘날 세계 최고의 비즈니스 혁신가가 되었을까? 깊은 사고와 장기적이면서도 매우 치밀한 그의 비전, 그리고 그 비전을 현실로 옮기는 무서운 실행력, 실행을 가능케 하는 강력한 기술 리더십을 책에서 자세히 살펴볼 수 있다.

IT조선과 역사책방은 ‘테슬라 쇼크’ 저자를 초청해 온라인 북토크를 진행한다 / IT조선
IT조선과 역사책방은 1월 28일(목) 19:30분, ‘테슬라 쇼크’를 쓴 최원석 기자를 초빙해 온라인 북토크를 연다. 책을 쓴 동기, 책 풀이는 물론 자동차 산업 역사와 전망에 이르기까지, 저자와 자유롭게 질의응답할 수 있다.

역사책방에서(https://historybook.kr/shop/2710 ) 신청할 수 있다.

차주경 기자 racingcar@chosunbiz.com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