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카페’는 기술을 다루는 동영상 플랫폼입니다. 정보통신업계 최신 화제와 인물, 기업 소식 및 분석, 첨단 정보통신기기와 게임 리뷰, 실감나는 자동차 시승기 등이 매주 정해진 시간에 독자를 찾아갑니다. [편집자주]

테크카페는 1월 4주 ‘[테크카페 웨비나]’, ‘[5Q 인터뷰]’, 신작 게임 ‘첫인상 리뷰’를 마련합니다. ‘[나를위한디지털 시즌2]’와 ‘[이유택의 청년희망]’, ‘[테크로우]’와 ‘[소송열전]’ 등 깊이 있는 전문 강연 영상도 함께 제공합니다.

테크카페 동영상 / 테크카페
테크카페 동영상 / 테크카페
1월 25일(월) 16:30에는 ‘[테크카페 웨비나 x 이진]’을 준비합니다. 주제는 ‘LG전자의 스마트폰 사업 정리설’입니다. 한때 한국 휴대전화 단말기 시장 유행을 이끌던 LG전자. 스마트폰 시장 진입은 늦었지만, 하이파이 DAC와 듀얼 스크린, 롤러블 스크린 등 개성을 앞세워 나름 선전했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풍전등화, LG전자 스마트폰 사업의 역사와 전망을 전달합니다.

1월 26일(화)10:00에는 ‘그랑사가 첫인상 리뷰’를 상영합니다. 신작 게임 그랑사가는 오랜 베타테스트를 마치고 이제 정식 서비스를 앞두고 있습니다. 게임 이용자 사이에서는 2021년 상반기 최대 기대작 중 하나로 꼽힙니다.

1월 27일(수) 상영할 ‘[테크로우]’에서는 화제의 중심에 선 인공지능(AI) ‘이루다’를 다룹니다. 참신한 개성과 설정을 앞세웠지만, AI의 윤리 논란에 기술 논란까지 일으키며 결국 서비스를 중단하고 맙니다. 한서희 법무법인 바른 변호사가 이루다와 관련된 법률 이야기를 알기 쉽게 전달합니다.

1월 28일(목) ‘[5Q인터뷰]’에서는 1일 1페이지 그날 세계사 365를 낸 백재현 저자를 만납니다.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역사 속 주요 사건을 재미있는 글과 그림 자료로 엮어 낸 이 책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습니다.

1월 30일(토) 06:00에는 ‘[나를위한디지털] 화상회의 ‘줌(Zoom)’ 쓰는 법’을 공개합니다. 직장, 가족과 친지간 얼굴을 보며 통화할 수 있게 해 주는 화상회의 앱 줌. 회원가입부터 영상 통화 걸고 끊는 법, 소리나 영상이 안 나올 때 해결법 등 가이드를 보기 쉬운 동영상으로 전달합니다. 같은 시간 ‘[테크로우] 론스타 게이트’도 상영합니다.

테크카페 방송은 유튜브 채널 ‘테크카페(/techcafe2013)’에서 볼 수 있습니다.

※테크카페 방송 프로그램과 상영 시간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차주경 기자 racingcar@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