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5월 웹·모바일 동시 공개

입력 2021.02.22 10:33

싸이월드가 5월부터 서비스를 시작한다.

싸이월드제트는 싸이월드 웹서비스와 모바일 서비스를 5월 중 동시 오픈한다고 22일 밝혔다. 싸이월드제트는 앞서 전제완 싸이월드 대표로부터 서비스 운영권을 인수하고 새롭게 싸이월드를 운영하게 된 신설법인이다.

/싸이월드제트
싸이월드제트는 당초 3월 웹 서비스를 먼저 공개할 예정이었으나 웹과 모바일 버전을 동시 공개키로 계획을 변경했다. 싸이월드제트 측은 "기존 트래픽 데이터를 보면 웹서비스를 통한 접속이 5%, 모바일서비스를 통한 접속이 95%였다"며 "이용자들의 원활한 접속을 위해 웹과 모바일을 동시에 오픈하는 것으로 결정하게 됐다"고 이유를 설명했다.

싸이월드제트는 모바일플랫폼 제작 및 증강현실·확장현실(AR·XR) 모바일콘텐츠 제작사인 에프엑스기어와 함께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최광진 에프엑스기어 대표가 싸이월드 모바일 버전개발 프로젝트를 지휘한다.

최광진 대표는 "에프엑스기어가 싸이월드모바일 버전 개발 등에 있어 프로젝트 전체를 맡은 것은 기쁜 일이면서도 엄청난 책임감을 느끼고 있다"고 했다.

싸이월드 모바일 버전에는 1999년 만들어진 오리지널 아날로그 미니미의 고화질 버전과 2021년 버전의 새로운 디지털 미니미가 적용된다.

싸이월드제트 측은 "오리지널 미니미의 모바일 구현에는 많은 수작업이 들어가지만 이용자의 도토리로 만든 것이기에 완벽히 재현하겠다"며 "더 깜찍하고 아기자기한 2021년 미니미는 메타버스 시대의 아바타에 익숙한 고객들도 우리의 기술력과 감성을 인정할 것이다"고 했다.

장미 기자 meme@chosunbiz.com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