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는 MBC와 지식재산권(IP) 공동개발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양사는 웹툰, 웹소설, 게임, 영화, 드라마 등 원천 IP를 바탕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해 선보일 계획이다. 새 IP를 창작하거나 외부 IP를 발굴하기 위한 협력도 추진한다.

MBC 도인태 미디어전략본부장(왼쪽), 엔씨 민보영 컨텐츠사업부센터장 / 엔씨소프트
MBC 도인태 미디어전략본부장(왼쪽), 엔씨 민보영 컨텐츠사업부센터장 / 엔씨소프트
엔씨는 공동개발 대상 IP를 웹툰·웹소설·게임화를 맡아 진행한다. MBC는 IP를 영상 콘텐츠로 제작한다. 양사는 IP·콘텐츠 개발 과정에서 각 사의 원천 데이터나 기술, 인프라, 글로벌 네트워크 등을 활용한다.

민보영 엔씨 컨텐츠사업부센터장은 "엔씨와 MBC는 서로에 필요한 부분을 보유한 좋은 파트너다"라며 "서로의 강점을 토대로 협업하면 크로스미디어 시장에서 앞설 수 있는 기회를 만들 수 있다"고 말했다.

도인태 MBC 미디어전략본부장은 "MBC가 60년 동안 구축한 원천 IP를 활용해 양사가 TV·OTT 시리즈, 영화, 웹툰, 게임 등으로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엔씨의 게임·웹툰 IP가 MBC의 노하우로 영상화되고, 양사가 개발한 IP가 웹툰화, 게임화되는 등 플랫폼과 장르를 자유롭게 넘나들며 글로벌 이용자의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오시영 기자 highsam@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