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짝이는 아이디어와 첨단 기술로 무장한 스타트업을 키우려는 벤처투자 업계 움직임이 활발합니다. IT조선은 글로벌 유니콘 성장을 꿈꾸는 스타트업 투자유치 소식을 하루 단위로 정리합니다. [편집자주]

 스페이스애드 전경. / 스페이스애드
스페이스애드 전경. / 스페이스애드
공간미디어 스타트업 스페이스애드가 아크임팩트자산운용, 알토스벤처스 등으로부터 33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를 유치했다.

2017년 설립된 스페이스애드는 디지털 사이니지 기반의 플랫폼을 개발한다. 골프연습장, 키즈카페, 독서실 등과 협업해 공간에 어울리는 미디어와 콘텐츠를 제공한다. 최근에는 공유오피스 스파크플러스 전 지점에 뉴미디어 광고를 제공하며 사무형 오피스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스페이스애드는 투자금을 바탕으로 공간 콘텐츠 제작과 미디어 시설투자 등에 집중할 계획이다. 또 공간개발, 콘텐츠기획, CMS개발 등의 분야에서 채용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성근 아크임팩트자산운용 한성근 대표는 "스페이스애드의 우수한 경영진과 팀, 혁신적인 사업전략, 그리고 성장성이 높은 디지털 옥외 광고시장 등에 매력을 느껴 투자하게 됐다"고 밝혔다.

오문석 알토스벤처스 파트너는 "오프라인 공간에서도 타깃 고객층에게 효과적으로 브랜드를 노출시키고 효과 등을 측정할 수 있다는 것을 확인했다"고 말했다.

장미 기자 meme@chosunbiz.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