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코XYZ, 5월 중 CCCV에 '아르고 기반 NFT' 탑재

  • 콘텐츠부
    입력 2021.04.02 10:20 | 수정 2021.04.02 10:22

    블로코XYZ는 디지털 콘텐츠 명함 서비스 씨씨씨뷔(CCCV)에 블록체인 아르고(AERGO) 기반 대체 불가능 토큰(Non-Fungible Token, 이하 NFT) 기능을 5월 중 탑재한다고 2일 밝혔다.

    아르고는 한국 블록체인 기술로 개발된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2019년 Gartner에서도 인정한 블로코가 개발에 참여했다.

    CCCV는 웹·모바일 디지털 콘텐츠 명함 서비스다. ▲무제한 링크 모음 및 관리 ▲업계 유일 커스텀 뱃지 기능 ▲온라인 콘텐츠 명함 기능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모든 기능이 무료다.

    아르고 x CCCV / 블로코XYT
    CCCV는 2020년 하반기 출시 후, 누적 이용자 21만명을 돌파하는 등 인플루언서들 사이에서 호응을 얻고 있다. NFT 기능이 추가되면 사용자는 NFT 토큰을 CCCV에서 보다 쉽게 발행하고 거래할 수 있게 된다.

    아르고 기반의 NFT 기능이 탑재된 CCCV 가입 시, 이용자는 생성된 NFT 링크를 자동으로 받게 되며, 콘텐츠 관련 거래를 쉽게 할 수 있다.

    CCCV는 향후 콘텐츠 크리에이터가 자신의 콘텐츠에 대한 정확한 가치를 부여하고 유통할 수 있는 마켓을 제공할 계획이다. 5월 중 유명 미술품, 작가, 미술관 등 미술 분야에서 1차 NFT를 준비 중이며, 분야는 점진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김경훈 블로코XYZ 대표는 "앞선 2018년, NFT와 유사한 갓츄라는 콘텐츠 가치 후원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시장 가능성을 확인한 바 있다"면서 "다년간의 서비스 경험을 바탕으로 NFT를 누구나 쉽게 이용하고 거래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들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