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영업자의 매출 및 인력 관리, 매장 보안 등을 돕는 패키지 상품이 나왔다.

ADT캡스는 소상공인 매장 운영 솔루션 ‘캡스 사장님안심경영팩(이하 안심팩)’을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안심팩은 매장 경영에 필요한 기능을 모은 패키지다. 소상공인 통합플랫폼 ‘Bizit(www.skbizit.co.kr)’을 활용하면 ▲카드 매출 조회 ▲인력 관리 ▲매장 위치 홍보 등을 할 수 있다. 플랫폼 이용료는 월 3900원이며, 가입 후 3개월 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별도 위약금 없이 중도 해지도 가능하다.

카드 매출 조회 기능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매출 관리가 가능하다. 결제 건별 입금 예정액, 일·주·월간 매출 추이, 방문 고객 분석 등의 데이터를 제공한다. 카드사뿐 아니라 배달앱까지도 매출 상세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당일 분석 리포트는 카카오톡으로 받아볼 수 있다.

아르바이트 구인 및 관리 서비스도 제공한다. 지정 간편 양식으로 구인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앱을 통해 직원 근무내역 관리와 급여 정산도 한번에 가능하다. 주휴수당 계산과 같은 복잡한 급여 계산도 자동으로 처리해 편리하다.

T맵·카카오내비·아이나비 등 20여 개의 제휴 지도앱에 매장 위치를 홍보할 수도 있다. 한 번만 신청하면 매장 정보를 일괄적으로 등록 가능하다. 법률·노무·세무 관련 전문가 무료 상담도 받을 수 있다.

ADT캡스는 2020년 SK텔레콤과 함께한 소상공인 지원 캠페인의 호응에 따라 새로 안심팩 상품을 출시했다.

ADT캡스 한 관계자는 "앞으로 세무 기장 서비스도 추가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박영선 인턴기자 0sun@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