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사이즈의 대형 닌텐도 스위치가 등장했다.

엔가젯은 5일(현지시각) 닌텐도의 휴대용 하이브리드보다 650% 더 큰 닌텐도 스위치가 등장했다고 보도했다.

마이클 픽이 자신이 만든 대형 닌텐도 스위치를 소개하고 있다. / 마이클 픽 유튜브 갈무리
마이클 픽이 자신이 만든 대형 닌텐도 스위치를 소개하고 있다. / 마이클 픽 유튜브 갈무리
‘캐주얼 엔지니어’라고 밝힌 유튜버 마이클 픽(Michael Pick)은 닌텐도 스위치가 잃어버리기 쉽다는 점을 문제점으로 지적하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 대형 닌텐도 스위치를 만들었다

픽이 만든 대형 닌텐도 스위치는 높이가 30인치(약 76cm), 너비가 70인치(약 178cm), 무게는 65파운드(약 29.5kg)이다. 화면은 4K LED TV로 구성했고, 모든 버튼과 조이스틱 기능이 작동한다고 밝혔다.

대형 닌텐도 스위치 / 마이클 픽 유튜브

픽은 제작 과정을 공개하고, 실제로 이를 통해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포트나이트를 시연했다.

작동원리는 파란 조이콘(닌텐도 스위치 비디오 게임 콘솔의 콘트롤러)을 보면 알 수 있다. 파란 조이콘 모형을 열어보면 내부에 실제 닌텐도 스위치 조이콘이 장착됐다. 픽은 이것을 작동시키는 서보(큰 기계의 자동 제어 장치) 시스템을 만들어 버튼과 조이스틱을 실제처럼 작동하도록 구성했다.

픽은 닌텐도 스위치를 잃어버리기 싫어서 대형 게임기를 만들었지만, 기꺼이 세인트 주드 아동 병원(St. Jude 's Children 's Hospital)에 기부했다.

하순명 기자 kidsfocal@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