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술 기업 웨이투빗은 문화콘텐츠 기업 바른손, 게임 개발사 갈라랩과 블록체인 기반 메타버스 서비스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왼쪽부터 송계한 웨이투빗 대표와 강신범 바른손 대표, 김현수 갈라랩 대표/ 웨이투빗
왼쪽부터 송계한 웨이투빗 대표와 강신범 바른손 대표, 김현수 갈라랩 대표/ 웨이투빗
메타버스는 가상을 의미하는 메타(meta)와 현실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다. 3차원 가상세계를 의미한다. 사용자는 메타버스에서 자신만의 아바타를 만들어 소통하고, 문화생활을 즐기며, 아이템을 거래할 수 있다.

이번 계약으로 웨이투빗은 메타버스 서비스 안에서 사용 가능한 블록체인 NFT(대체불가능토큰) 기술 개발과 기술 지원을 담당한다. 바른손은 메타버스 서비스의 배경인 가상월드를 개발·구현한다. 여기에 웨이투빗의 보라(BORA) 토큰이 사용되는 경제 시스템이 구축된다. 갈라랩은 현재 서비스 중인 MMORPG ‘프리프’와 ‘라펠즈’ 게임 IP 기반으로 메타버스 내에서 사용자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서비스를 운영한다.

송계한 웨이투빗 대표는 "웨이투빗이 쌓아온 블록체인 기술 개발력과 글로벌 게임 퍼블리싱 노하우를 바탕으로, 파트너사와 함께 대규모 유저가 즐길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 메타버스 서비스를 올해 안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김연지 기자 ginsburg@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