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이 제2의 나라 미디어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로스트아크는 이마트24와 컬레버레이션 도시락 제품 2종을 출시했다. 엔씨소프트는 야구 게임 H2에서 SSG 랜더스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게임·e스포츠·1인 미디어 업계 동향

제2의 나라 쇼케이스 현장 / 넷마블
제2의 나라 쇼케이스 현장 / 넷마블
넷마블, 제2의 나라 미디어 쇼케이스 개최

넷마블은 초대형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 크로스 월드(Cross Worlds)의 미디어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권영식 넷마블 대표, 박범진 넷마블네오 개발총괄, 조신화 넷마블 사업본부장이 참석해 게임 내용과 사업전략을 발표했다.

제2의 나라는 레벨파이브와 스튜디오 지브리가 협력한 판타지 RPG 니노쿠니를 모바일 RPG로 재해석한 작품이다.

모코코 도시락 2종 / 스마일게이트
모코코 도시락 2종 / 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X 이마트24 컬래버레이션 ‘모코코 도시락’ 2종 출시

스마일게이트 MMORPG 로스트아크와 이마트24의 컬레버레이션 제품인 귀염뽀짝 모코코 도시락 2종 ‘폭신폭신 에그 스크램블 덮밥’과 ‘듬뿍듬뿍 푸짐한 제육정찬 도시락’이 출시됐다. 구매자에게는 로스트아크 스페셜 쿠폰이 지급된다. 쿠폰은 계정 당 2회 사용 가능하다. 이용자는 쿠폰을 통해 게임 아이템과 게임 머니를 받을 수 있다.

NC 다이노스 응원 이벤트 / 엔씨소프트
NC 다이노스 응원 이벤트 /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프로야구 개막 기념 NC 다이노스 응원 이벤트 진행

엔씨소프트는 2021년 프로야구 개막을 기념해 ‘거침없는 여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엔씨의 ▲PC MMORPG 4종(리니지, 리니지2, 아이온, 블레이드&소울) ▲모바일 게임 4종(리니지M, 리니지2M, 프로야구 H2, 프로야구 H3) ▲웹툰 플랫폼 ‘버프툰’ 등에서 공동으로 열린다. 이용자는 이벤트에서 얻은 티켓에서 NC 다이노스 선수 카드를 개봉하면 게임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 신작 게임·콘텐츠 추가(업데이트) 소식

SSG 랜더스 업데이트 / 엔씨소프트
SSG 랜더스 업데이트 /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프로야구 H2 ‘SSG 랜더스’ 업데이트

엔씨소프트는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2에서 SSG 랜더스 구단을 추가했다. 이용자는 선호 구단 선택 시 SSG 랜더스 선택이 가능하다. 기존의 SK 와이번스의 엠블럼과 유니폼도 SSG 랜더스로 교체된다. 이외에도 ▲NC 스튜어트(15시즌) ▲KIA 헥터(17시즌) ▲kt 니퍼트(18시즌) 등 10명의 선수가 특수 등급으로 추가된다.

리니지2 배틀크로니클: 하나의 성, 한 명의 성주 / 엔씨소프트
리니지2 배틀크로니클: 하나의 성, 한 명의 성주 /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리니지2 ‘배틀크로니클: 하나의 성, 한 명의 성주’ 업데이트 예고

엔씨소프트는 PC MMORPG 리니지2에서 배틀크로니클: 하나의 성, 한 명의 성주 업데이트를 28일 실시한다. 이번 업데이트 핵심 콘텐츠는 월드 공성전이다. 월드 공성전은 8개 서버 이용자가 하나의 아덴성을 두고 겨루는 콘텐츠다. 이 콘텐츠는 정해진 시간 동안 많은 공성 포인트 획득시 승리하는 스포츠형 룰로 진행된다.

A3: 스틸얼라이브 / 넷마블
A3: 스틸얼라이브 / 넷마블
넷마블, A3: 스틸얼라이브 신규 전설 소울링커 3총 추가

넷마블은 배틀로얄 MMORPG A3: 스틸얼라이브에서 신규 전설 소울링커와 소울링커 코스튬을 추가했다. 이용자들은 새로 추가된 소울링커 ▲공격형 헤르디스 ▲방어형 탈라스 ▲지원형 레나를 전투에 활용할 수 있다. 여기에 소울링커 코스튬 시스템이 코스튬을 통한 추가돼 추가 능력치 획득이 가능하다.

레전드 트레이너 영입 확률 업 / 게임빌
레전드 트레이너 영입 확률 업 / 게임빌
게임빌, 2021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레전드 트레이너 영입 확률↑

게임빌은 모바일 야구 게임 2021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4월 27일까지 레전드 트레이너 디온과 플루토를 더 높은 확률로 영입할 수 있다.
디온과 플루토는 각각 정신 속성 2루수와 선발투수 육성에 도움을 준다.

렉터 연구소 콘텐츠 내에도 레전드 트레이너 세이류를 확정 영입할 수 있는 트레이너 연구 항목이 추가된다. 조건에 맞는 선수나 트레이너, 아이템을 재료로 연구 미션 수행이 가능하다. 렉터 연구소 트레이너 미션은 지속적으로 추가될 예정이다.

마티나 핀토의 요리 축제 / 펄어비스
마티나 핀토의 요리 축제 / 펄어비스
펄어비스, 검은사막 ‘마티나 핀토의 요리 축제’ 시작

펄어비스는 검은사막에서 마티나 핀토의 요리 축제 이벤트를 시작한다. 오는 28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에서 이용자는 이벤트 캠프 내 모닥불과 상호작용하면 경험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핀토 농장에 위치한 논플레이어캐릭터(NPC)에게 의뢰를 받아 요리를 제출하면 아이템 보상 획득이 가능하다.

테라: 엔드리스 워 / 조이시티
테라: 엔드리스 워 / 조이시티
조이시티, 테라: 엔드리스 워 신규 연구 ‘군림’ 추가

조이시티는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테라: 엔드리스 워에서 신규 연구 군림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군림은 사령부 레벨 31을 달성하면 활성화되는 신규 연구다. 이용자는 상위 레벨 연구를 통해 영지와 군단 강화가 가능해 빠른 성장이 가능하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콘텐츠 은행이 추가된다. 이용자는 은행에 수정(게임 내 재화)를 투자하면 만기일에 이자를 포함해서 환급 받을 수 있다. 은행은 사령부 레벨 30부터 건설 가능하다.

블레스 언리쉬드 PC 파이널 테스트 / 네오위즈
블레스 언리쉬드 PC 파이널 테스트 / 네오위즈
네오위즈, 블레스 언리쉬드 PC ‘파이널 테스트’ 5월 13일 시작

네오위즈는 신작 블레스 언리쉬드 PC의 파이널 테스트를 5월 13일부터 17일까지 진행한다. 전세계 이용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번 테스트는 공식 홈페이지와 스팀에서 신청 가능하다.

블레이드 어썰트 / 네오위즈
블레이드 어썰트 / 네오위즈
네오위즈, 블레이드 어썰트 포커스 그룹 테스트 진행

네오위즈는 개발 중인 PC 패키지 게임 블레이드 어썰트의 포커스 그룹 테스트(FGT)를 진행한다. 오는 21일까지 진행되는 FGT는 정식 출시 전 마지막 테스트다. 스팀의 플레이 테스트 기능을 통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번 FGT에서는 새로 추가된 ▲무기개조 ▲코어 ▲기어 전투 시스템을 확인할 수 있다.

엘리온 북미-유럽 테스트 시작 / 카카오게임즈
엘리온 북미-유럽 테스트 시작 /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엘리온 북미-유럽 첫 테스트 일정 공개

카카오게임즈는 PC MMORPG 엘리온의 북미, 유럽, 오세아니아 지역 첫 번째 비공개 테스트 일정을 공개하고 테스터 모집을 시작했다. 테스트는 5월 6일부터 10일까지 진행한다. 엘리온 측은 북미, 유럽, 오세아니아 이용자의 반응을 확인하고 브랜드를 알리는데 집중할 것이라 밝혔다.

오딘: 발할라 라이징 사전 예약 예고 / 카카오게임즈
오딘: 발할라 라이징 사전 예약 예고 /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오딘: 발할라 라이징 사전 예약 예고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사전 예약을 예고했다. 사전 예약은 오는 28일부터 시작된다. 신작은 모바일과 PC 온라인에서 플레이 가능한 멀티플랫폼으로 개발 중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오딘의 사전 예약 일정과 함께 신규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오딘: 발할라 라이징은 ▲북유럽 신화 세계관 ▲오픈월드 ▲캐릭터 간 유기적 역할 수행 ▲대규모 전쟁 등의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영원회귀:블랙서바이벌 신규 캐릭터 ‘알렉스’ / 카카오게임즈
영원회귀:블랙서바이벌 신규 캐릭터 ‘알렉스’ /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영원회귀:블랙서바이벌 신규 캐릭터 ‘알렉스’ 추가

카카오게임즈는 PC 온라인 전략 생존 게임 영원회귀:블랙서바이벌에서 신규 캐릭터 알렉스와 친구 시스템을 추가했다. 알렉스는 톤파, 권총 등 4개의 무기를 다루며 전략적 전투가 가능한 기술형 캐릭터다. 새로 추가된 친구 시스템 및 귓속말 기능을 통해 협동 플레이의 재미를 즐길 수 있다.

포트나이트 X 호라이즌 제로 던 / 에픽게임즈
포트나이트 X 호라이즌 제로 던 / 에픽게임즈
에픽게임즈, 포트나이트 X 호라이즌 제로 던 컬레버레이션

에픽게임즈는 포트나이트와 호라이즌 제로 던의 컬레버레이션을 진행한다. 이용자는 아이템 상점에서 호라이즌 제로 던의 주인공 에일로이의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여기에 신규 토너먼트 ‘에일로이 컵’과 신규 기간 한정 모드 ‘팀업! 에일로이와 라라’가 진행된다. 14일 진행되는 에일로이 컵은 오후 6시부터 3시간 동안 최대 10번의 매치가 진행된다. 팀업! 에일로이와 라라 모드는 16일 오후 10시부터 18일 오후 10시까지 이용 가능하다.

조경준 기자 jojun@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