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는 GS리테일과 업무협약을 맺고 편의점 현금 결제 시스템 구축, 무신사 스탠다드 판매 제휴 등을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

. / 무신사
. / 무신사
양사는 무신사 스토어 이용자가 GS25 편의점에서 현금으로 편리하게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현금 결제 시스템을 구축해 상반기 안에 선보일 계획이다. 무신사는 스토어 회원 중 70% 이상을 차지하는 10~20대 이용자의 결제 편의성이 높아질 것으로 전망했다.

무신사가 자체 브랜드로 전개하는 모던 베이식 캐주얼웨어 ‘무신사 스탠다드’를 GS리테일의 오프라인 플랫폼과 제휴하는 방안도 추진된다. 무신사는 더 많은 소비자가 무신사 스탠다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GS25 편의점 안에 전용 매대를 설치해 하반기 내에 공개할 계획이다.

제품 구성은 편의점 이용 고객의 구매 성향을 반영해 티셔츠, 삭스, 드로즈 등 기본 아이템을 중심으로 마스크, 립밤, 손소독제와 같은 생활필수품으로 채워질 예정이다.

이번 제휴를 시작으로 무신사 스토어의 840만회원과 GS리테일이 보유한 1만5000개 오프라인 플랫폼을 이용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협업 마케팅도 진행할 예정이다.

무신사 한 관계자는 "앞으로 결제 시스템을 비롯해 고객의 편의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노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