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은 대학생 서포터즈 마블챌린저 16기를 모집한다. 카카오게임즈는 사회공헌 프로그램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의 올해 첫 캠페인을 19일 진행했다. 에픽게임즈는 에픽게임즈 스토어에 영웅전설 섬의 궤적 3의 PC 버전을 출시했다.

◇게임·e스포츠·1인 미디어 업계 동향

대학생 서포터즈 마블챌린저 16기 / 넷마블
대학생 서포터즈 마블챌린저 16기 / 넷마블
넷마블, 대학생 서포터즈 마블챌린저 16기 모집

넷마블이 대학생 서포터즈 마블챌린저 16기를 모집한다. 2013년부터 8년째 운영 중인 마블챌린저는 ▲뉴미디어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온/오프라인 PR 마케팅 기획 및 실행 ▲게임리뷰 및 최신 트렌드 분석 ▲사내외 행사 및 사회공헌 활동 참여 등 실무 경험을 제공한다.

스마일하우스 8호 /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스마일하우스 8호 /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스마일하우스 8호 개소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가 16일 경기도 안성시 리라아동복지관 내에 스마일하우스 8호를 개소했다. 희망스튜디오는 2017년부터 지원이 필요한 소외 아동을 위해 스마일하우스를 개소하고 복지 지원을 이어왔다. 스마일하우스 8호는 소외 아동들이 건강하게 지낼 수 있는 가정형 그룹홈 3개 동을 신축했다. 스마일하우스는 생활 공간 뿐 아니라 심리치료, 자립지원금 결연 후원, 멘토링 등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통합적인 지원이 이뤄진다.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 / 카카오게임즈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 /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 시작

카카오게임즈는 사회공헌 프로그램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의 올해 첫 캠페인을 19일 진행했다. 프로그램은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와 함께 즐기는 VR 테마파크 게임에 이동성을 접목한 체험형 버스로 운영된다. 실제 놀이기구를 타는 듯한 재미가 제공된다.

카카오게임즈는 캠페인 첫 시작으로 17일 경기도 성남시 정자동 정자청소년수련관을 찾아 18명의 초등학생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코로나 19 상황으로 많이 지쳐 있을 아이들에게 프로그램이 작은 즐거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말했다.

봄버스 / 한국모바일게임협회
봄버스 / 한국모바일게임협회
스튜디오 봄버스, 한국모바일게임협회 이사사 가입

게임 그래픽 전문 스튜디오 봄버스가 한국모바일게임협회 이사사로 가입했다. 봄버스는 그래픽 아웃소싱 스튜디오로 베트남 호치민과 하노이에 지사를 두고 있다. 이번 이사사 가입을 통해 한국모바일게임협회는 봄버스에 ▲총회 의결권 행사 ▲한국 활동 비즈니스 지원 ▲협회 단독 공식행사 후원기업 참여 등을 제공한다.

◇ 신작 게임·콘텐츠 추가(업데이트) 소식

영웅전설 섬의 궤적 3&4 / 에픽게임즈
영웅전설 섬의 궤적 3&4 / 에픽게임즈
에픽게임즈, 영웅전설 섬의 궤적 3 에픽게임즈 스토어출시

에픽게임즈는 에픽게임즈 스토어에 영웅전설 섬의 궤적3의 PC 버전을 출시했다. 에픽게임즈 스토어 이용자는 완결편인 4편의 이전 스토리를 즐길 수 있게 됐다. 앞서 에픽게임즈는 지난주 시리즈 최신작이자 완결판인 영웅전설 섬의 궤적 4를 출시했다.

포터블3 DLC / 네오위즈
포터블3 DLC / 네오위즈
네오위즈,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시리즈 포터블 3 DLC팩 출시

네오위즈는 리듬게임 디제이맥스 리스펙트와 디제이맥스 리스펙트V에 신규 추가 콘텐츠(DLC)를 선보였다. 신규 DLC 포터블3는 2010년 플레이스테이션 포터블(PSP)로 출시된 디제이맥스 포터블3의 수록곡을 이식한 콘텐츠다. 기존 22곡의 수록곡에 공모전 수상작인 글로리데이의 리믹스 버전 2곡도 함께 수록된다.

미해결사건부 / 미호요
미해결사건부 / 미호요
미호요, 미해결사건부 비공개 테스트 참여자 모집

미호요는 추리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 미해결사건부의 비공개 테스트 참여자를 모집한다. ‘미해결사건부’는 이용자가 변호사가 되어 도덕과 정의를 바탕으로 사건들을 해결해 나가는 모바일 게임이다. 이 게임은 중국과 대만에 선출시됐으며 한국, 일본, 미국 등 글로벌 지역 동시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글로벌 동시 출시에 앞서 한국과 일본, 미국 등에서 CBT를 진행한다. 참여 신청은 19일부터 5월 6일 정오까지 가능하다.

조경준 기자 jojun@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