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핀홀딩스(대표 양문섭)는 캐셔레스트 거래소 운영사 뉴링크와 업무 제휴, 상호 협력에 관한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27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코핀홀딩스는 실생활 접목 블록체인 가상자산 플랫폼 아스타(ASTA)를 가졌다. 한국 IT회사인 코핀홀딩스의 블록체인 기반 프로젝트로, 네트워크 안에서 가상자산과 법정 화폐의 상호 가치 교환 기능을 실물경제에서 구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한국 최초로 호텔, 리조트와 모바일 바우처 등 여러 사업 영역을 구현했다. 현재 디 아스타 플랫폼으로 살 수 있는 모바일 바우처 브랜드는 75개, 2297개 상품으로 전국 10만2000개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쇼핑과 항공권, 렌터카와 여행 패키지 등 더 넓은 범위로 사업 영역을 확장을 추진하고 있다.

코핀홀딩스와 뉴링크 MOU 현장 / 코핀홀딩스
코핀홀딩스와 뉴링크 MOU 현장 / 코핀홀딩스
한편 코핀홀딩스는 올해 2월 ‘2021 국가 소비자 중심 브랜드 대상’ 가상자산결제서비스 부문 대상을 수상한 데 이어 ‘2021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 가상자산결제서비스 부문 대상도 수상하며 소비자 및 업계로부터 디 아스타에 대한 긍정과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캐셔레스트는 2018년부터 현재까지 보안사고 없이 안정적으로 거래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ISMS 인증 후 가상자산사업자 등록을 위해 AML 시스템 구축 및 실명계좌 확보에 힘쓰고 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양사는 블록체인 기술 발굴을 통한 활발한 정보 교류 및 블록체인 서비스 활용 증대를 위해 다각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할 방침이다. 건전한 블록체인 생태계 발전을 위해 선순환 구조 조성에 힘을 쏟으며 각 사 노하우와 전문성을 기반으로 견고한 블록체인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박원준 캐셔레스트 대표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아스타(ASTA)의 결제 시스템 지원을 포함한 여러 방안을 준비하고 있다"며, "코핀홀딩스와 캐셔레스트 간의 상호간 동반 성장을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