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N연구협력포럼 'NET 챌린지 캠프 시즌8' 공모전 개최

  • 콘텐츠부
    입력 2021.05.04 14:48

    KOREN연구협력포럼은 네트워크 응용분야 아이디어 공모전인 ‘NET 챌린지 캠프 시즌8’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주관으로 개최되는 이 공모전은 미래 네트워크 기술을 활용한 참신 아이디어 발굴, 네트워크 관련 지식함양 및 취업 기회 제공이 취지다.

    전공 무관 대학()생 누구나 개인 또는 팀(6인 이하)으로 참가할 수 있다. 공모 분야는 네트워크를 활용한 ICT 신기술 및 서비스다. 17일()까지 아이디어 기획안을 접수해 심사 후 26일() 결과를 발표한다.

    ‘NET 챌린지 캠프 시즌8’을 통해 우수 기획안에 선정된 15개팀에게는 각 400만원의 연구개발비 지원과 함께 KOREN(초연결 지능형 연구개발망 :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크, 클라우드, NFV로 결합된 통합 인프라로 산학연 등이 실험을 목적으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국내외 선도기술 개발을 위한 통한연구시험망)을 기반으로 5개월간 아이디어를 개발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개발기간동안 멘토링 지원도 받을 수 있다.

    NET 챌린지 캠프 시즌7 / KOREN연구협력포럼
    7월에는 착수보고회, 8월에는 중간평가가 진행되며, 11월에 진행될 최종 평가를 거쳐 최종 시상식을 통해 모든 일정이 마무리된다.

    한편, 작년에 진행된 시즌7에서는 ‘현장감 있는 비대면 인터렉션을 지원하는 아바타 기반 온라인 교실’, ‘CCTV를 이용한 택배 도난 방지 시스템’, ‘쿠버네티스 환경에서의 다중 사이트 가상 네트워크 구성 및 통합관제 시스템’ 등이 우수과제로 선정된 바 있다.

    최종 선정된 우수 팀에는 대상(1팀) 1000만원, 금상(1팀) 500만원, 은상(7팀) 각 2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특별상(통신사상, 3팀) 수상자에게는 통신사(KT, SKB, LGU+) 취업 시 서류전형 통과 또는 가점의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한편, 이번 공모전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KOREN 홈페이지와 함께 Youtube 채널 ‘KOREN 초연결 지능형 연구개발망’에 게시된 NET 챌린지 캠프 시즌8 온라인 설명회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