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두피케어 전문 국내 기업 카론바이오는 독일 더마테스트(Dermatest)로부터 C3 샴푸의 탈모 감소와 모발 성장, 모발 재생 효능을 인정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 카론바이오
/ 카론바이오
더마테스트는 독일의 대표 민간 공인인증 기관이 운영하는 제도다. 과학적인 방법을 통해 제품의 안전성을 조사한 후 등급을 부여한다. 전문 의료진과 연구진이 엄격한 기준을 적용해 안전성 검사를 실시한다.

이번 C3샴푸 임상시험은 다양한 혈액형을 가진 19세~72세, 탈모 1기~6기, 남성 14명과 여성 6명을 선별해 진행했다. C3샴푸를 사용한 피험자들의 ‘탈모 방지 및 발모 효능’ 검증을 위한 필수 항목인 성장기 모발, 휴지기 모발, 성모와 솜털의 밀도, 모발 굵기 변화, 모와 솜털 비율 등을 측정했다.

임상 결과에 따르면 C3샴푸 사용 전과 비교해 탈모 감소율은 54%를 기록했다. 성장기 모발은 9% 증가했다. 휴지기 모발은 10% 감소했다. 모발밀도 평균 증가율도 23.16%를 기록했다. 임상 기간 동안 피부 내약성과 과민성 부분에서도 부작용이 없던 것으로 나타났다.

조진형 카론바이오 대표는 "4월초 미국 FDA 일반 의약품 등록과 함께, 유럽 CPNP·영국 SCPN·중국 NMPA·일본 PMDA 등 본격적인 해외 수출을 위한 인·허가를 동시에 진행하고 있다"며 "꾸준한 연구·개발로 소비자에게 다양한 제품을 공급하겠다"고 말했다.

김연지 기자 ginsburg@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