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 비츠 브랜드의 새로운 무선 인이어 이어버드를 개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3세대 에어팟3가 개발 중인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이와 경쟁하는 것은 아닌지 관심이 쏠린다.

씨넷, 9투5맥 등 외신은 17일(현지시각) 개발자를 위한 iOS 14.6 RC(Release Candidate, 제품 출시 전 실제 환경 실험) 릴리스 노트에 공개된 내용을 바탕으로 애플이 비츠 브랜드의 새로운 무선 인이어 이어 버드를 개발하고 있다고 전했다.

(왼쪽부터)애플 에어팟과 파워비트 프로 / 애플
(왼쪽부터)애플 에어팟과 파워비트 프로 / 애플
iOS 14.6 RC 릴리스 노트에 공개된 내용에 따르면 애플이 비츠 스튜디오 버즈(Beats Studio Buds)라고 불리는 새로운 이어버드를 개발하고 있다. 이 제품은 에어팟과 마찬가지로 스마트 충전 케이스와 함께 제공되는 완전 무선 이어폰으로 ‘헤이, 시리’ 기능을 제공한다.

새로운 비츠 스튜디오 버즈는 이전에 애플이 내놓은 파워비트 프로에 비해 크기를 상당히 줄였고, 소음 제거 기능인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이 포함될 전망이다. 즉각적인 페어링 기능도 지원한다.

애플이 비츠 스튜디오 버즈를 출시한다면, 이 이름을 사용할지도 아직은 미지수다. 애플은 3세대 에어팟을 개발 중인 것으로 알려졌지만, iOS 14.6 RC 릴리스에 이에 대한 언급은 없었다.

하순명 기자 kidsfocal@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