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찾는사람들’은 ‘손찾사(손해사정사를 찾는 사람들)’가 인카금융서비스의 자회사인 주식회사 ‘에인’과 손해사정상담 관련 업무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규홍 찾는사람들 대표(사진 오른쪽)와 김태열 에인 대표. / 찾는사람들 제공
이규홍 찾는사람들 대표(사진 오른쪽)와 김태열 에인 대표. / 찾는사람들 제공
손찾사는 손해사정사 매칭 O2O플랫폼으로 ▲손해사정사 검색 ▲내 보험조회 ▲상담 ▲의뢰 기능을 하나의 앱으로 해결할 수 있다. 특히 자신의 보험내역을 전국의 손해사정사와 공유할 수 있어 정확한 상담이 가능하고, 공개된 상담 사례 중 필요한 내용을 참고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에인은 1만1000여 명의 설계사를 보유한 대형 GA사인 인카금융서비스의 자회사로, 다이렉트 자동차 비교 툴로 설계사를 지원하고 ‘보험청신호’ 플랫폼으로 다양한 다이렉트 보험을 제공 중이다.

에인의 회원들이 보험계약자의 사고나 질병 시 손찾사 플랫폼에서 전국의 손해사정사와 상담을 받고 보험가입자에게 추천을 할 수 있어 계약자의 사후관리와 서비스 만족도를 제고할 수 있다. 손찾사 가입자들은 손해사정 상담 시 알게 된 부족한 보험을 에인의 청신호 플랫폼에서 보험상품을 비교해 가입할 수 있으며, 실비보험을 손쉽게 청구할 수 있게 된다.

손찾사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에인에 가입한 설계사들이 관리하는 수많은 소비자의 보상권리를 지킬 수 있고 손찾사의 회원이 양질의 보험상품에 가입할 기회가 생기는 등 보험소비자의 권익향상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콘텐츠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