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잡화 상품이 마스크 인기를 밀어내고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모바일 홈쇼핑 이용자들이 5월에는 패션·잡화 상품에 관심이 높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모바일 홈쇼핑 포털 앱 홈쇼핑모아가 홈쇼핑사 16곳 이용자의 구매수를 분석한 모아차트에 따르면 5월 판매량 톱10에 패션·잡화 상품 6개가 이름을 올린 것으로 조사됐다.

3월과 4월의 모아차트에서는 마스크 판매량이 강세를 보였다. 5월 모아차트에서는 공영쇼핑에서 방송한 올웨이즈 KF94가 유일하게 마스크로는 톱10에 진입했다.

홈쇼핑모아가 발표한 5월 모아차트. 5월 1일부터 31일까지 모바일 홈쇼핑 판매량 톱10. / 버즈니
홈쇼핑모아가 발표한 5월 모아차트. 5월 1일부터 31일까지 모바일 홈쇼핑 판매량 톱10. / 버즈니
5월 모아차트 톱10에 이름을 올린 패션·잡화 상품은 ‘폴앤조 SS 프렌치 린넨 100 원피스’, ‘레이지카키 릴렉스핏 하프조건팬츠’, ‘벨리츠 린넨 감쪽같티 4종’, ‘리더잭 텐셀 와이드 데님’ 등이다. 홈쇼핑모아 측에 따르면 여성 패션의류 상품이 높은 판매를 기록했다고 분석했다.

언더웨어 부문에서는 ‘슬로키 Zero Feel COOL’이 모아차트 톱10에 진입했다. 생활·주방 부분에서는 ‘헬로키티 골드라벨 더블데코 4겹 프리미엄 화장지’가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화장품·미용 부분에서는 ‘KAHI 가히 링클바운스 멀티밤’이 유일하게 순위에 진입했다.

홈쇼핑모아 전체 방송 상품 톱10에는 건강기능식품 ‘김사랑의 에버콜라겐타임 비오틴’이 1위를 차지했다.

언제 어디서나 홈쇼핑을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홈쇼핑 이용자가 늘고 있다. 홈쇼핑모아는 한 달간 모바일 홈쇼핑 이용자의 구매수를 분석한 모아차트를 발표하고 구매자들에게 제품 구매에 도움이 될 트렌드를 제시한다.

조사 대상 홈쇼핑사는 총 16곳으로 GSSHOP, CJ온스타일, 롯데홈쇼핑, NS홈쇼핑, 홈앤쇼핑, 공영쇼핑, 현대홈쇼핑 등 홈쇼핑사 7곳과 GS MY SHOP, 신세계TV쇼핑, CJ온스타일 플러스, 롯데OneTV, NS샵플러스, SK스토아, 현대홈쇼핑 플러스샵, 쇼핑엔티, W쇼핑 등 T커머스 9곳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