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파이, 독점 콘텐츠 담은 트와이스 인핸스드 앨범 출시

입력 2021.06.10 14:30

글로벌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인 스포티파이가 아이돌 그룹 트와이스의 독점 콘텐츠를 담은 멀티 콘텐츠 앨범을 선보인다.

스포티파이는 트와이스 미니 10집 발매를 기념해 ‘스포티파이 인핸스드 앨범: TWICE presents Taste of Love’를 공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앨범은 11일 오후 1시(미국 기준 오전 12시) 스포티파이에서 독점 공개된다.

트와이스 단체 사진 / 스포티파이
인핸스드 앨범은 음악뿐 아니라 추가적인 콘텐츠로 앨범 수록곡 정보를 전달하는 멀티 콘텐츠 앨범이다. 그간 다프트 펑크, 레이디 가가 등의 해외 아티스트가 스포티파이에서 인핸스드 앨범을 선보인 바 있다. 한국에선 방탄소년단(BTS)과 블랙핑크에 이어 트와이스가 세 번째로 인핸스드 앨범을 선보이게 됐다.

트와이스 인핸스드 앨범에는 수록곡별 소개와 비하인드 영상, 트와이스 멤버가 직접 작성한 코멘터리 등이 담겼다. 요리하거나 셀카 찍는 법을 알려주는 멤버들의 모습을 담은 콘텐츠도 함께다.

스포티파이 관계자는 "글로벌 아티스트로서의 트와이스 모습을 세계 청취자에게 스포티파이만의 방식으로 소개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한국의 다수 아티스트와 다채로운 방식으로 협업하겠다"고 말했다.

트와이스 소속사인 JYP엔터테인먼트 관계자 역시 "이번 인핸스드 앨범 외에 다양한 방식으로 스포티파이와 협업하겠다"고 밝혔다.

김평화 기자 peaceit@chosunbiz.com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