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람그룹, 사회취약계층 지원과 선진 장례문화 도입으로 눈길

  • 콘텐츠부
    입력 2021.06.11 14:30

    보람그룹이 ‘내 부모, 내 형제처럼 정성을 다하는’이란 기업 슬로건 아래, 선진 상조문화를 만들어 가고 있다.

    사진: 보람그룹 최철홍 회장
    보람그룹의 최철홍 회장은 ‘남과 같이 해서는 결코 남 이상 될 수 없다’라는 경영 철학을 통해 △장례용품 가격정찰제 실시 △VIP 장의리무진 서비스 도입 △왕실궁중대렴 서비스 제공 △전국장례행사 직영센터 운영 △장례 의전 도우미 운영 실시 △장례 복지사 교육관 운영 △사이버추모관·LED 영정액자·고품격 프리미엄 압축앨범·모바일 부고 알림 서비스 등을 최초로 선보이며 대한민국 상조문화를 이끌어 왔다.

    2014년에는 장례지도사 국가자격교육기관인 ‘보람장례지도사교육원’을 설립, 전문 장례지도사를 자체적으로 배출하고 있다. 여기에 의정부, 인천, 창원, 김해, 여수, 부산, 여주 등 주요 도시에 보람상조 직영 장례식장을 오픈하면서 보람상조 고객들에게 할인 서비스도 제공한다. 상조사업 외에도 여행, 웨딩, 호텔, 리조트, 레저, 건설 등 서비스 영역 확대를 통해 토털 라이프 케어 서비스 기업인 보람그룹으로 성장시켰다.

    고객에 대한 남다른 철학을 가지고 있는 최철홍 회장은 10여 년간의 연구 끝에 2017년 메모리얼 주얼리 제작에 성공했고 2021년 생명이 깃든 세상 단 하나의 보석 ‘비아젬’을 공식 론칭했다. 비아젬은 사랑하는 이의 생체원소를 원료로 사용해 루비, 사파이어로 만든 보석이다. 2018년과 2020년에 각각 한국과 미국에 특허 등록을 완료했고 세계 130여개 국가에 특허를 출원하며 글로벌 주얼리 시장에서 K주얼리의 기술력과 우수성을 알릴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섬김과 사랑을 바탕으로 사회취약계층에 대한 사회공헌 활동도 앞장서고 있다. 최철홍 회장은 지난 2012년 ‘보람상조 사회봉사단’ 출범을 시작으로 이라크 한방의료캠프, 신장병 환우들을 위한 콩팥사랑 나눔 캠페인, 장수 사진 무료 촬영, 지역 어르신을 위한 행복나눔 연예인봉사단 후원, 코로나19 극복 사랑의 헌혈 캠페인 등 국내·외에서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또한, 2016년에는 국민건강 증진과 생활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남자실업 탁구단 ‘보람할렐루야’ 창단과 ‘보람상조배 전국오픈 생활체육 탁구대회’를 개최했다. 탁구인재 육성과 대한민국 탁구 발전을 위해 ‘대한탁구협회’와 ‘한국중고등학교탁구연맹’에도 후원하고 있다.

    최 회장은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19년 3월 (사)한국유엔봉사단 수석 부총재로 선임되었으며 △2016 대한민국 세종대왕 나눔 봉사대상 △2017 사회공헌대상 사회복지부분 대상 △2017 한국 경제를 빛낸 인물 △2019 대한민국 가장 신뢰받는 CEO 2년 연속 선정 △2018 올해의 공감경영 대상 △2018 대한민국 봉사대상, 국회의장상, 아름다운 대한국인상 △2020 대한민국 CEO 명예의 전당 헌액 △2020 한국의 영향력 있는 CEO 4년 연속 선정 등 대한민국 모범 경영인으로 인정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