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인혁 네이버 최고운영책임자(COO)가 직원의 극단적 선택에 도의적 책임을 지고 25일 사의를 표명했다.

/네이버
/네이버
네이버는 이날 직원 사망 사건과 관련한 리스크관리위원회의 자체 조사 결과를 공개하면서 "최인혁 COO가 리스크관리위원회 결정과 별개로 이사회에 사의를 표명했다"며 "이사회는 이를 받아들이기로 했다"고 밝혔다. 최 COO는 1999년 네이버에 입사한 창립 멤버다. 이해진 글로벌투자책임자(GIO)의 최측근으로 꼽힌다.

또 이날 변대규 네이버 이사회 의장은 네이버 직원들과 영상을 통해 만나는 자리에서, 이사회 및 리스크관리위원회를 통한 자체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그는 이 자리에서 일부 임원의 직장 내 괴롭힘 행위가 있었고, 이들에게는 징계를 내리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다만 어떠한 징계가 내려졌는지는 대외비 사항이라고 전했다.

또 네이버 경영진은 새로운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는 이사회의 요구에 따라, 실무 TF를 구축해 새로운 조직체계와 리더십 구축을 연말까지 완료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하겠다고도 밝혔다. 네이버 경영진은 진행 과정에 대해서는 이사회와 협조할 방침이다.

네이버는 리스크 관리 위원회 조사 외에도 현재 진행 중인 경찰 조사와 특별근로감독에 협조하면서 "추가적인 문제 사안이 있을 경우 적극적으로 조치하고 더 나은 회사로 바꿔 나가는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

이은주 기자 leeeunju@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