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헬로비전, 어린이 건강 지원 프로젝트 진행

입력 2021.07.09 10:29

LG헬로비전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실내 생활이 늘어난 아이들의 건강을 위해 건강용품과 체조 영상 지원에 나섰다.

LG헬로비전 직원이 어린이 건강 증진 프로젝트를 홍보하고 있다. / LG헬로비전
LG헬로비전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영실업과 손잡고 ‘어린이 건강 증진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신체 활동이 줄면서 늘어난 과체중, 비만 아동이 겪는 자신감과 자존감 저하 등의 정서적 문제를 돕는 데 목적이 있다. 돌봄 공백이 커진 취약계층 아동의 건강 관리를 돕는 것도 포함한다.

LG헬로비전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산하 지역 아동복지시설에 헬로 건강 키트를 지원한다. 헬로 건강 키트는 운동 매트와 아동용 스트레칭 밴드, 줄넘기 등 실내에서 이용 가능한 운동용품으로 구성됐다. 이번 키트를 받는 아동은 200명쯤이다.

영실업과는 인기 캐릭터인 콩순이를 활용한 체조 영상을 제작했다. 점핑송과 체조송, 태권체조 등 아이들이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체조 영상을 구성해 콩순이·시크릿쥬쥬 및 LG헬로비전 유튜브 채널에서 9일부터 공개한다.

윤용 LG헬로비전 대외협력총괄(CRO)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취약계층이 느끼는 부담이 커진 상황에서 아동의 건강을 위해 지원할 수 있어 다행스럽다"며 "지역 케이블TV 사업자로서 앞으로도 지역 사회 문제를 찾고 이를 해결하고자 다양한 공공기관·단체·지역 사업자와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평화 기자 peaceit@chosunbiz.com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