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미키마우스 옷 입어

입력 2021.07.13 11:00

삼성전자가 비스포크 무풍에어컨에 디즈니의 ‘미키 마우스’ 캐릭터를 입힌 ‘미키 에디션’을 13일 출시했다.

디즈니가 ‘팀 비스포크(TEAM BESPOKE)’에 합류하면서 만들어진 미키 에디션은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아 온 미키 마우스를 심플하게 형상화해 ‘비스포크 무풍 벽걸이 와이드’의 전면 패널과 ‘비스포크 무풍클래식’의 바람문 패널에 적용한 것이다.

삼성전자 모델이 수원 영통구에 소재한 삼성디지털시티 생활가전동에서 디즈니의 미키 마우스 캐릭터를 입힌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미키 에디션'을 소개하고 있다. / 삼성전자
팀 비스포크는 삼성전자가 각 분야의 전문 업체들과 함께하는 오픈협업시스템이다. 디자인∙테크∙콘텐츠 파트너로 이뤄졌다.

미키 에디션은 패널 액세서리 형태로 출시된다. 비스포크 무풍클래식과 비스포크 무풍 벽걸이 와이드 에어컨을 보유하고 있는 소비자들은 이 패널을 구매해 손쉽게 교체할 수 있다.

미키 에디션은 디즈니 핑크, 디즈니 그린의 2가지 색상으로 구성된다. 가격은 스탠드형과 벽걸이형 패널 모두 5만5000원이다.

2020년 삼성전자가 ‘겨울왕국 2’, ‘토이스토리’, ‘아이언맨’, ‘스파이더맨’ 등 다양한 캐릭터를 적용해 선보인 무풍에어컨 벽걸이 와이드 ‘디즈니 컬렉션’은 총 4000대 한정으로 출시돼 완판된 바 있다.

이광영 기자 gwang0e@chosunbiz.com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