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R 성장세 지니언스, 광주은행 고객 확보

입력 2021.07.14 09:42

통합 보안 플랫폼 기업 지니언스가 금융권 고객을 지속적으로 확보해나간다. 지니언스는 2020년 국내 최다 EDR 고객을 확보했다.

지니언스는 14일 광주은행 EDR 구축 사업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광주은행은 2016년 차세대 전산시스템 오픈을 시작으로 디지털혁신 시도해왔다. 2019년 국내 은행권 최초로 인터넷·웹·모바일뱅킹 서비스에 대한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ISMS-P) 인증을 받았다. 2020년에는 코로나19 이후 금융권 최초 재택근무 보안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디지털 전환을 추진했다.

지니언스 인사이츠 이미지 / 지니언스
최근 전 세계적으로 고도화된 해킹 기술과 피싱 등 사회공학적기법을 결합한 APT 공격은 회사의 중요 정보 자산이 유출되거나 손실될 위협이 크다. 광주은행은 랜섬웨어, AI와 결합한 신종·변종 악성코드의 증가 등 고도화되고 지능화된 다양한 위협에 대한 효율적인 대응 체계 마련에 착수 했다.

보안 위협에 대한 차단 격리 대응 강화 및 가시성 확보, 악성코드와 이상행위의의 통합 관리를 주요 과제로 삼고 EDR 솔루션 도입을 추진했다.

위협 탐지 대응 체계, 안정화, 호환성 등 EDR 솔루션의 면밀한 검토를 거쳐 지니언스의 EDR 솔루션 ‘지니안 인사이츠 E’를 택했다. 이 제품은 악성코드 유입과 감염, 취약점을 이용한 내부 확산 탐지,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이상행위와 위협을 실시간으로 추적해 대응하는 인텔리전스 보안 솔루션이다.

지니언스에 따르면 ‘지니안 인사이츠 E’는 안티바이러스의 한계를 뛰어넘는 지능형 솔루션으로 최근 기승을 부리는 지능형 공격, 랜섬웨어 등의 공격 위협을 탐지하고 공격의 징후, 공격의 진행 등을 추적할 수 있다.

사용자 단말의 가시성을 확보하고 이를 통해 위협의 탐지, 조사 대응이 가능함은 물론 침해사고지표(IOC), 머신러닝(ML), 행위기반 위협탐지(XBA), 야라(YARA) 등의 다양한 기술이 적용돼 알려지지 않은 공격까지 탐지해 대응할 수 있다.

광주은행은 현재 활용중인 ‘지니안 NAC’ 솔루션과의 연동을 통해 별도 에이전트 설치 없이 기존 환경 변화를 최소화 하면서 시스템을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EDR 솔루션 도입을 통해 내・외부 위협 탐지 및 대응, 정보 유출 등 단말 보안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동범 지니언스 대표는 "최근 보안 시장은 공격의 고도화, 지능형 위협의 증대에 따라 안티바이러스를 회피해서 공격하는 다양한 형태가 존재 한다"며 "지니언스의 EDR 솔루션은 검증된 단말안정성, 글로벌 수준의 위협탐지 역량, 국내 환경에 최적화된 기술력을 강점으로 광주은행의 안전한 비즈니스 환경 구축에 일익을 담당할 것이다"고 말했다.

류은주 기자 riswell@chosunbiz.com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