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후지필름이 여름방학을 맞아 이해 아날로그 사진을 활용해 꾸민 작품을 뽐내는 ‘제1회 아날로그 사진작품 대회’를 진행한다.

총 상금 1000여 만원 규모의 이번 아날로그 사진 작품 대회는 한국후지필름의 사진 문화 캠페인 ‘소소일작’의 첫 사진 대회다. ‘소소일작’은 ‘소소하지만 소중한 일상이 작품이 되는 시간’이라는 테마로 일상의 작은 행복을 아날로그 사진으로 특별하게 기념할 수 있는 아이디어 굿즈와 클래스를 선보이는 한국후지필름의 사진 문화 프로젝트다.

한국후지필름이 방학 시즌을 맞아 아날로그 사진작품 대회를 개최한다. / 한국후지필름
한국후지필름이 방학 시즌을 맞아 아날로그 사진작품 대회를 개최한다. / 한국후지필름
이번 대회는 인스탁스 시리즈 등 아날로그 방식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을 활용한 꾸미기 작품이면 어떤 사진이든 참여할 수 있다. 인스탁스, 포토북, 사진 인화 등 한국후지필름 제품을 필수로 활용해야 한다. 8월 23일까지 인스타그램에 완성한 사진 작품을 필수 해시태그(#소소일작 #여름날의기록 #나만의사진작품을) 함께 공유하면 된다.

최우수상’ 1명에게는 300만 원, ‘우수상’ 1명은 200만 원, ‘장려상’ 2명은 50만 원의 상금과 상장을 수여한다. ‘공예으뜸상’, ‘일기으뜸상’, ‘필름으뜸상’ 등 다양한 상이 준비되어 있으며, 입상자에게는 각종 경품과 작품 전시 기회도 제공한다.

한국후지필름 관계자는 "아날로그 사진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소소일작 캠페인의 일환으로 여름방학을 맞아 색다른 사진 작품 대회를 기획해 보았다"라며 "여름날의 행복한 추억들을 근사한 사진 작품으로 담아 일상 속 크고 작은 행복들을 기록하고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국후지필름은 이번 대회 개최를 기념해 온라인 셀렉트숍 29CM(8월 3일까지)과 공식 쇼핑몰 및 카카오톡 선물하기(이상 8월 23일까지)에서 ‘인스탁스 여름방학 특별전’을 진행한다.

행사기간 인스탁스 스퀘어 SQ1, SQ6 카메라와 미니90, 미니필름 블랙 세트 제품을 최대 19% 할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구매자에게는 한정판 아날로그 문구세트인 ‘필름일기 여름방학 굿즈 세트’도 증정한다. 또한, 인스탁스 미니 40 구매 시 모먼트백 스페셜 에디션을, 인스탁스 미니 11을 구매하면 인스탁스 꾸미기 종합 키트 ‘인꾸키트’를 각각 증정한다.

최용석 기자 redpriest@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