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커머스, 톡딜 전용 멤버십 선봬

입력 2021.08.02 10:14

카카오커머스는 2일 톡딜 전용 멤버십인 ‘톡딜 기프트카드 레벨’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톡딜 기프트카드 레벨은 톡딜 구매 시 리워드를 받을 수 있는 제도로, 톡딜에 참여하면 제공받는 ‘톡딜 기프트카드’를 타인에게 공유하면 공유 횟수를 바탕으로 멤버십 등급이 주어지는 형태다. 톡딜 기프트카드는 톡딜 상품 1만원 이상 구매 시 1000원 상당의 카카오쇼핑포인트를 제공하는 제도다. 이 기프트카드는 카카오톡 친구에게 선물이 가능하며 본인은 사용할 수 없다.

톡딜 기프트카드 레벨 참고사진 / 카카오커머스
새로 도입하는 멤버십 등급은 앰버·에메랄드·루비·사파이어·다이아몬드 등 총 5단계로, 구매자에게 등급에 따라 최소 0.5%에서 최대 3.5% 수준의 카카오쇼핑포인트를 적립해준다.

멤버십 등급은 톡딜 기프트카드를 타인에게 공유 시 부여되는 ‘스톤’의 최근 3개월간의 수집 개수를 산정해 매월 1일 정해진다. 예를들어 최근 3개월간 톡딜 기프트카드를 공유해 10개의 스톤을 모은 소비자는 ‘앰버’ 등급이, 11~26개를 모은 고객의 경우 ‘에메랄드’ 등급이 부여된다.

김현정 카카오톡 쇼핑하기 파트장은 "구매자가 지인에게 선물할 수 있는 이타적 성격의 기프트카드에 혜택을 더한 쇼핑하기만의 멤버십을 선보인다"며 "색다른 서비스를 지속 개발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