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현실 헤드셋(VR HMD) HTC 바이브 시리즈의 공식 공급원 제이씨현시스템(이하 제이씨현)이 ‘바이브 프로 2 풀킷’의 공식 출시를 앞두고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HTC 바이브 프로 2 풀킷 / 제이씨현
HTC 바이브 프로 2 풀킷 / 제이씨현
바이브 프로 2 풀킷(VIVE Pro 2 Full-Kit)은 HTC 바이브 시리즈의 베스트셀러 모델인 ‘바이브 프로 풀킷’의 후속 모델이다. 업계 최고 수준의 5K 디스플레이를 통해 4896x2448의 해상도를 지원, 가상현실 속 텍스트와 그래픽, 콘텐츠를 더욱 깨끗하고 왜곡 없이 선명한 화질로 감상하고 즐길 수 있다.

더욱 넓어진 120도의 시야각은 가상현실로의 몰입감을 더하며, 최대 120㎐의 재생률(바이브 무선 어댑터 사용 시 90㎐)을 지원해 잔상이 거의 없는 매끄러운 가상현실을 즐길 수 있다. 헤드셋에 기본 장착된 Hi-Res 헤드폰은 별도의 헤드폰이 없어도 선명하고 깨끗한 사운드를 제공, 더욱 향상된 화질과 더불어 가상현실 콘텐츠에 대한 몰입감과 집중도를 높인다.

인체공학적 설계를 적용한 헤드셋은 장시간 착용 및 사용 시에도 부담이 적고 편안한 VR 경험을 제공한다. 풀킷에는 베이스 스테이션 2.0 2개와 전용 컨트롤러(2018) 2개가 포함되어 있으며, 6m x 6m 크기의 룸스케일 VR 환경을 구성할 수 있다. 베이스 스테이션 2.0을 2개 추가해 총 4개를 사용하면 룸스케일 범위를 최대 10m x 10m까지 확장할 수 있다.

제이씨현은 바이브 프로 2 풀킷 정식 출시를 맞아 10월 4일까지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 가격은 184만원이며, 바이브 뉴스레터 구독 시 6만5000원 할인 코드를 제공, 177만5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바이브 공식 쇼핑몰인 ‘바이브닷컴’에서 사전 예약을 할 수 있다.

제이씨현시스템 관계자는 "이번에 정식 출시하는 바이브 프로 2 풀킷은 그동안 뛰어난 착용감으로 호평받은 바이브 프로 풀킷의 고정밀 트래킹은 그대로 유지하는 동시에 디스플레이 성능을 크게 향상했다"라며 "업계 최초 5K 해상도의 VR인 만큼, 더욱 생생한 VR 환경을 선사할 것이라 자신한다"고 전했다.

최용석 기자 redpriest@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