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콘, 풀프레임 미러리스 단초점 렌즈 ‘니코르 Z 40mm f/2’ 발표

입력 2021.09.14 17:53

광학기기 전문기업 니콘이미징코리아가 Z마운트 채용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를 위한 작고 가벼운 단초점 렌즈 ‘니코르(NIKKOR) Z 40mm f/2’를 선보인다.

니코르 Z 40mm f/2 단초점 렌즈 / 니콘이미징코리아
니코르 Z 40mm f/2 렌즈는 최대 개방 조리개 값으로 손쉽게 배경 흐림 효과를 즐길 수 있는 표준 단초점 렌즈다. 총 길이 약 45.5㎜, 무게 약 170g의 작고 가벼운 크기로 높은 휴대성 및 이동성을 갖췄다. 4군 6매의 렌즈 구성에 최단 촬영 거리는 0.29m, 최대 촬영 배율은 0.17배다.

다양한 장면에서 인물, 스냅 촬영에 적합한 40㎜의 표준 화각을 지원한다. 밝은 조리개 값과 9매의 조리개 날개가 아름다운 배경 흐림 효과를 구현, 일상 순간이나 인물 사진을 인상적으로 연출할 수 있다. 고성능 AF(자동초점) 기능과 방진 및 방적 설계로 아마추어 작가부터 미러리스 입문자까지 폭넓은 사용자 층을 지원한다.

코르 Z 40mm f/2 렌즈의 정식 출시 일정 및 가격은 미정이다.

정해환 니콘이미징코리아 대표이사는 "이번 신제품은 작은 크기, 가벼운 무게와 더불어 우수한 성능을 두루 탑재한 단초점 렌즈"라며 "높은 휴대성을 갖춘 만큼 일상생활 속 다채로운 장면을 담고자 하는 분들에게 특히 유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용석 기자 redpriest@chosunbiz.com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