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브리핑] 2021년 9월 14일

입력 2021.09.14 19:23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게임사들이 각종 이벤트를 실시한다. 넷마블은 ‘제2의 나라’ ‘세븐나이츠2’ 등 모바일게임 7종에서 이벤트를 한다.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 IP를 활용한 온라인과 모바일게임에서 ‘한가위 명절 대축제’ 이벤트를 연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에서 추석을 맞이해 10월 12일까지 이벤트 보상으로 ‘혼돈 등급 장비’를 지급한다. 9월 14일 게임가 소식을 모았다.

넷마블 모바일게임 7종 추석명절 이벤트 실시

넷마블은 추석을 맞아 자사 모바일게임들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한다.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 Cross World’는 게임 미션을 완료하면 버프 효과가 있는 송편, 떡 아이템을 포함해 ‘이 세계의 달맞이 모자 상자’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9월 29일까지 실시한다.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2’는 지도를 소모하거나, 4인/8인 파티 레이드를 즐기면 송편 아이템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9월 24일까지 실시한다. 모바일 RPG ‘세븐나이츠’는 9월 16일부터 각종 미션 달성 시 ‘추석 잭 코스튬’과 ‘추석 아르얀로드 코스튬’ 등을 획득하는 ‘추석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밖에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배틀 로얄 MMORPG ‘A3: 스틸얼라이브’, 모바일 RPG ‘페이트/그랜드 오더’에서 이벤트를 연다.

그라비티 ‘한가위 명절 대축제’ 이벤트 진행

그라비티는 추석 연휴를 맞이해 라그나로크 지식재산권(IP) 온라인과 모바일게임의 ‘한가위 명절 대축제’ 이벤트를 한다. PC 온라인 게임 ‘라그나로크 온라인’은 9월 15일 점검 후부터 29일 점검 전까지 ‘풍요로운 한가위’ 이벤트를 연다. 해당 기간 중 게임에 접속하면 매일 [비매품] 송편 30개를 지급한다. 9월 20일부터 22일까지는 [비매품] 고급 전투교범이 포함된 추석 이벤트 상자를 증정한다. 또 9월 29일까지는 획득 경험치가 30% 상승한다. 온라인 게임 ‘라그나로크 제로'는 9월 18일부터 29일 점검 전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매일 [비매품] 송편 30개와 월드 이동권 2개를 지급한다. 추석인 9월 20일부터 22일까지는 접속 시 인게임 아이템을 증정한다. 또 9월 18일부터 22일, 9월 25일부터 26일까지 드롭률이 30% 증가하는 ‘추석 집콕 보상’ 이벤트 3종을 진행한다. 이 밖에도 ‘라그나로크 오리진’, ‘라그나로크 택틱스’, ‘라그나로크M: 환상의 섬’, ‘라그나로크: 라비린스’ 등 모바일게임 4종에서 이벤트를 한다.

넥슨 ‘코노스바 모바일’ 첫 콘텐츠 업데이트

넥슨은 모바일게임 ‘코노스바 모바일 판타스틱 데이즈(코노스바 모바일)’의 첫 업데이트를 하고 이벤트를 연다. 우선 여덟 번째 메인 퀘스트와 스토리를 추가했다. 스토리 8장에서는 이세계 아이돌 그룹 ‘액셀 하츠’의 리더 리아의 과거가 밝혀진다. 이와 함께 총 20개 스테이지로 구성된 ‘메인 퀘스트(NORMAL)’와 4개 스테이지로 구성된 ‘메인 퀘스트(HARD)’를 각각 오픈했다. 19개 캐릭터의 ‘캐릭터 에피소드 3편’과 고효율로 강화석 수급이 가능한 ‘강화석 퀘스트’도 선보였다. 강화석 퀘스트는 일일 2회 도전 가능하다. 4단계 난이도로 구성된다.

넥슨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9월 18일까지 게임 플레이에 필요한 ‘스태미나 비프’와 ‘스킵 티켓’을 지급하고, 전체 메인퀘스트(NORMAL) 보상을 2배로 제공한다. 또 10월 5일까지 매일 조건형 미션을 달성하거나 게임에 접속하면 ‘전설의 성배’, ‘3성 이상 확정 뽑기 티켓’, ‘강화석’, ‘스킵티켓’, ‘1000쿼츠’ 등을 지급한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카마실비아 신규 지역 '나반 초원’ 업데이트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의 카마실비아 신규 지역 ‘나반 초원’과 ‘지혜의 고목’을 업데이트 했다. 나반 초원은 카마실비아 동북부에 위치한 광활한 초원이다. 깃털늑대, 벨라도나 코끼리, 흑표범 등이 출현한다. 오래된 역사를 간직한 나무 ‘지혜의 고목’은 원정대, 모험가들의 중심 기지로 활용되고 있는 마을이다. 이용자는 신규 지역에서 의뢰 수행 및 새로운 칭호, 지식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여기에 추석을 맞이해 10월 12일까지 이벤트 보상 최초로 ‘혼돈 등급 장비’를 지급한다. 모든 이용자는 접속 유지 시간에 따라 받을 수 있는 ‘약과’를 모아 혼돈 장비함, 아크라드 등을 얻을 수 있다. 신규 및 복귀 이용자(6월 1일 기준)에게 접속 유지 시간에 따라 ‘상인 조합의 인장’도 추가로 제공한다. 인장은 태고 장신구 상자, 심연 장신구 세트 상자 등과 교환 가능하다. 추석 연휴가 시작되는 9월 18일부터 28일까지는 ‘맛있는 송편 만들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주변의 몬스터를 처치하고 ‘꿀, 콩, 깨’를 획득해 ‘맛있는 송편’을 만들 수 있다. 맛있는 송편 개봉시 혼돈의 결정, 여신의 눈물, 빛의 성수, 아르옐리의 파편, 토템 상자 중 1개를 받는다. 같은 기간 ‘흑정령의 추석 선물’ 이벤트도 참여할 수 있다. 흑정령의 추석 선물 세트를 열면 토벌 추천서, 고대의 석판, 곶감, 전어구이, 추석 외형 장식을 모두 받을 수 있다.

에픽게임즈 ‘포트나이트’ 챕터2 시즌8 신규 오픈

에픽게임즈는 ‘포트나이트’에 ‘챕터2 시즌8’을 열었다. 이번 시즌은 외계인의 모선(Mothership)에 침투해 외계인과의 마지막 전투를 벌였던 지난 챕터2 시즌7 엔딩 이벤트 ‘작전명: 스카이 파이어’ 이후 모선에 동력을 공급하던 큐브가 해방되면서 시작된다. 이용자는 힘을 합쳐 외계인의 침공 보다 훨씬 더 위협적인, 포트나이트 섬에 오염을 퍼뜨리며 섬을 멸망으로 몰고 가는 사악한 큐브를 상대해야 한다.

EA ‘F1 2021’ 새 트레일러 공개

일렉트로닉 아츠(EA)가 새로운 ‘F1 2021’의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새 트레일러에는 포르투갈 그랑프리의 본고장인 포르티망(Portimao)이 새롭게 추가됐다. 2021년 시즌에서는 기존보다 업데이트된 차량 성능을 지원한다. 특히 메르세데스(Mercedes) AMG GT R 성능을 전작보다 보완했으며, 애스턴마틴(Aston Martin) 세이프티 차량이 추가됐다.

유주게임즈코리아 신작 ‘인피니티킹덤’ 9월 23일 정식 출시

유주게임즈코리아는 모바일 신작 SLG ‘인피니티킹덤’을 9월 23일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한다. 인피니티킹덤은 최후의 문을 열 수 있는 유일한 열쇠인 ‘현자의 돌’을 차지하기 위해 여러 왕국이 전쟁을 벌이는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 게임이다. 헬레네, 멀린, 에드워드, 잔다르크 등 역사 속 인물이 판타지로 재탄생했다. 유주게임즈코리아는 정식 출시일 공개와 함께 9월 23일 인피니티킹덤의 국가대항전을 개최한다. 9월 23일부터 지정된 서버 1곳에서 진행되며,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는 한국을 포함해 홍콩, 대만, 유럽, 미국 등 글로벌 각 지역 이용자와 전투를 벌일 수 있다. 특히 최종 국왕을 차지하는 지역에게는 각 공헌 순위에 따라 1위부터 100위까지 보석, 고급자원팩, 보물상자, 추첨권 등 총 5000만원 상당의 아이템 보상이 주어진다.

박소영 기자 sozero@chosunbiz.com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