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콕 추석' 정주행 웹툰 추천작은

입력 2021.09.19 06:00

‘집콕'이 필요한 코로나 시국 추석 연휴에는 웹툰의 매력에 빠져보자. 연휴를 맞아 주목 받는 드라마나 영화의 원작 웹툰들이 네이버웹툰, 카카오웹툰에 대기하고 있다. 영상의 웹툰, 웹소설 버전을 감상하면서 한 작품의 매력을 다양한 버전으로 감상할 수 있다. 특히 앞서 tvn 드라마로 제작된 굉장한 화제를 모은 윤태호 작가의 웹툰 ‘미생' 시즌2도 3년 만에 돌아오는데, 앞선 연재물들이 카카오웹툰과 페이지에서 추석연휴 무료로 공개된다.

유미의 세포 / 네이버 웹툰 화면 갈무리
하반기 드라마 기대작 ‘유미의 세포' 원작

2021년 하반기 기대작으로 꼽히는 티빙 오리지널 드라마 유미의 세포들의 원작 웹툰을 추석 연휴에 즐길만 하다. 유미의 세포들은 30대 직장인 유미의 일상과 연애사를 머릿속 세포들을 통해 표현한 작품이다. 귀여운 세포 캐릭터들이 이성, 감성, 식욕, 애정 등의 정체성을 가지고 주인공 유미의 심리 결정한다는 독특한 포맷이 인기를 끌었다. 총 누적 조회수 34억뷰 인기작이다. 2015년 4월부터 2020년 11월까지 약5년 간 네이버웹툰에서 연재됐다.

홍천기 / 네이버웹툰 화면 갈무리
여화공 홍천기의 판타지 로맨스 웹툰 홍천기

지난 8월 30일부터 방영중인 SBS드라마 홍천기도 원작 웹소설과 웹툰으로 즐길만 하다. 홍천기는 신령한 힘을 가진 여화공 홍천기와 하늘의 별자리를 읽는 붉은 눈의 남자 하람이 그리는 판타지 로맨스다.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의 장태유 PD가 연출을 맡았다. 원작 웹소설인 홍천기는 ‘성균관 유생들의 나날' ‘해를 품은 달' 등 사극 로맨스 웹소설을 쓴 정은궐 작가의 작품이다. 드라마 첫 방영일에 맞춰 제작한 웹툰은 홍천기가 공개된 상태다. 하나의 작품을 소설, 웹툰, 드라마 등 다양한 버전으로 즐길 수 있다.

미생 / 카카오웹툰 화면 갈무리
다시 돌아온 미생 … 추석 연휴서 시즌1부터 전회차 무료 공개

윤태호 작가의 ‘미생'이 3년 만에 시즌2 2부로 돌아온다. 이에 카카오는 카카오페이지와 카카오웹툰을 통해 시즌1부터 전회차를 추석 연휴 동안 무료로 공개한다. 윤태호 작가는 시즌2 2부의 관전 포인트로 신입딱지를 뗀 동기 4인방의 전방위적인 활약을 꼽았다. 그는 "장그래는 작은 회사에서 일인분의 역할을 해야하고 장백기, 안영이, 한석율은 큰 회사에서 자신의 가치를 만들어내기위해 고군분투 하게 된다"며 "이제는 회사를 대표해서 출장을 나서기도 하는데, 각자 처한 환경이 다른 이들이 어떻게 난관을 극복하고 자기 몫을 해낼 지가 포인트다"라고 밝혔다.

블랙위도우 / 네이버웹툰 화면 갈무리
영화같은 속도감이 궁금하다면 마블 웹툰 프로젝트도 볼만

네이버웹툰이 선보이고 있는 ‘마블 웹툰 프로젝트'도 볼만한 웹툰이다. 그 첫 주자는 바로 ‘블랙 위도우'다. 블랙 위도우는 2016년 인기 작가 마크 웨이드가 미국 현지에서 연재한 인쇄 만화를 모바일 환경에 맞춰서 세로 스크롤 형태로 재창조한 웹툰이다. 마블 코믹스 특유의 압도적 액션과 속도감 있는 전개를 웹툰으로 즐길 수 있다. 또 마블 최초의 아시안 히어로로 각광을 받고 있는 영화 ‘샹치와 텐 링즈의 전설'의 웹툰 버전 ‘샹치'도 네이버웹툰에서 연재되고 있다. 샹치는 아버지가 이끌던 전설적 조직 후계자로 지목되면서 성장해가는 서사를 담았다.

이은주 기자 leeeunju@chosubiz.com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