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해 드릴 책은 제현주 저자의 ‘돈이 먼저 움직인다' 입니다. ESG 관련한 수많은 책 중에 왜 이 책을 선정했는지 궁금해하실텐데요.

자본 시장의 뉴노멀인 ESG 패러다임을 선점할 기업가와 투자자라면 ‘돈이 먼저 움직인다’는 제일 먼저 읽어야 할 필독서가 아닐까 싶습니다. 기후 변화와 지속 가능성 위기라는 화두에 앞서 기민하게 움직이는 돈의 세계를 잘 소개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돈의 논리와 돈의 윤리가 세상의 변화를 어떻게 일으킬 것인가라는 관점을 아주 잘 제시하기도 했죠. 실제로 임팩트 투자에 뛰어 든 대형 금융기관과 글로벌 운용사들이 지난 2017년 20억 달러 원화 2조2600억 원의 투자 펀드를 결성한 이야기도 담겼죠.

갈수록 심각해지는 기후 변화가 만들어 낸 ESG가 비즈니스 ‘생존’ 키워드가 된 상황에서 ESG가 자본 시장에 불러올 근본적인 변화상을 명쾌한 언어로 표현한 것이 특징입니다.

국내 1세대 임팩트 투자자인 제현주 저자가 직접 소개한 책 이야기 들어보고 올까요?

명쾌한 설명을 전한 저자 제현주는 임팩트 투자사 옐로우독의 대표를 역임하고 현재 인비저닝 파트너스의 대표를 맡고 있습니다. 글로벌 컨설팅기업 맥킨지, 투자은행 크레딧 스위스, 사모펀드 운용사 칼라일 등에서 기업 재무 및 투자 전문가로 10여 년간 일했고요. 2010년 투자업계를 떠나 ‘투자하는 일’에 관해 공부하는 시간을 가지며 여러 책을 번역했습니다. 번역서로는 『21세기 시민경제학의 탄생』 『경제학의 배신』 『주식회사 이데올로기』 『우리는 왜 이렇게 오래, 열심히 일하는가』 등이 있으며, 저서로는 『일하는 마음』 『내리막 세상에서 일하는 노마드를 위한 안내서』 『돈이 먼저 움직인다』가 있습니다.

ESG 투자지침서인 『돈이 먼저 움직인다』를 읽고 역사책방 이러닝 코너에 과제를 제출해주시면, 최종 미션을 완성하신 분께 정성껏 마련한 선물을 선사합니다. 또 추첨을 통해 상품도 제공하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행사개요

행사명 : 언택트 독서 캠페인-지구 살리는 ESG 필독서 읽고, 치맥하자
캠페인 기간 : 2021년 10월 18일~11월 12일(5주 진행)
온라인 북토크 : 2021년 11월 12일 오후 4시
접수 기간 : 2021년 9월 27일~10월 17일(300명 선착순)
참가비 : 3만원
참가자 특전
-ESG 필독서 4권 전자책으로 무료 제공(리디북스 셀렉트 3개월 쿠폰)
-10줄요약 과제 제출 완료자 전원에게 BBQ 치킨쿠폰 제공(1만8000원)
경품 : 노블체어(60만원 상당 독일브랜드)
여기어때 쿠폰(3만원x10장)
참가 신청 : 역사책방 홈페이지(신청 페이지)
문의 : eventit@chosunbiz.com

ESG 필독서 읽기 프로그램 안내


서믿음 기자 meseo@chosunbiz.com
#북스 #Books #ESG #돈이먼저움직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