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가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하루가 멀다하고 들리는 이상기후 현상. 사실 책을 통해 해법을 찾는다는 건 쉬운 일은 아닌데요. 한국에서 제일 탄소를 많이 배출하는 도시 울산. 조원경의 『넥스트 그린 레볼루션』은 그 곳의 경제부시장이 전하는 탄소 제로 비전은 ‘선택’이 아닌 ‘도시 생존’의 기로에 선 고민 끝에 내놓은 해법들입니다.

이 책을 추천하는 이유는 세 가지입니다.

먼저 울산 경제 부시장의 탄소 제로 비전이 담겼습니다. 울산에서는 어떻게 탄소제로라는 것을 대비하고 실천해 나가는지 전세계가 그린 에너지에 주목하고 있는 지금 어떤 구체적 노력들이 이뤄지고 있는 지를 책장 한 장 한 장을 넘기며 체감해볼 수 있습니다.

전기차 회사 테슬라가 어떻게 탄소제로 정책으로 돈을 벌었는지 등 국내외의 다양한 사례와 동향에 대한 최신 정보가 담겨 있어 투자에도 도움이 많이 됩니다.

기업이 일하는 환경이 탄소 배출에서 탄소 제로로 빠르게 변화하면서 전통적인 산업 구조하에서 한국을 주름잡던 대기업들은 물론 스타트업들은 어떻게 이 환경에 적응하며 새 그림을 그려나가고 있는 지를 자세히 들여다보는 것도 큰 의미가 있을 겁니다.

좀 더 구체적으로, 탄소 시대의 종말과 함께 찾아온 탄소세, 탄소 배출권을 둘러싼 기업들의 고심과 수소 경제라는 새로운 기회 그리고 자동차를 넘어 선박과 항공까지 찾아든 에코 모빌리티에 대해 깊은 인사이트를 얻어볼 수 있는 이 책은 말씀드렸듯 울산의 경제부시장 조원경 저자가 쓴 책입니다.

조원경 저자는 2005년 미주개발은행 가입 협상, 2009년 한-EU FTA 협상 등 굵직한 국제 협상 테이블에서 주요한 역할을 담당했습니다. 저서로는 『명작의 경제』 『법정에서 선 경제학자들』 『식탁 위의 경제학자들』 『한권으로 읽는 디지털 혁명 4.0』 『부의 비밀 병기, IF』 등이 있습니다.

저희가 함께 발췌 독서할 부분은 2장 수소경제입니다. 발췌독서 후 역사책방 이러닝 코너에 10줄 서평을 제출해주신 분에 한해 정성껏 준비한 상품을 전달해 드립니다. 또한 푸짐한 경품도 마련되어 있으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행사개요

행사명 : 언택트 독서 캠페인-지구 살리는 ESG 필독서 읽고, 치맥하자
캠페인 기간 : 2021년 10월 18일~11월 12일(5주 진행)
온라인 북토크 : 2021년 11월 12일 오후 4시
접수 기간 : 2021년 9월 27일~10월 17일(300명 선착순)
참가비 : 3만원
참가자 특전
-ESG 필독서 4권 전자책으로 무료 제공(리디북스 셀렉트 3개월 쿠폰)
-10줄요약 과제 제출 완료자 전원에게 BBQ 치킨쿠폰 제공(1만8000원)
경품 : 노블체어(60만원 상당 독일브랜드)
여기어때 쿠폰(3만원x10장)
참가 신청 : 역사책방 홈페이지(신청 페이지)
문의 : eventit@chosunbiz.com

ESG 필독서 읽기 프로그램 안내


서믿음 기자 meseo@chosunbiz.com
#북스 #Books #ESG #넥스트그린레볼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