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나소닉코리아(이하 파나소닉)가 L-마운트 대구경 광각 단초점 렌즈 신제품 ‘루믹스(LUMIX) S 24mm F1.8(이하 S-S24)’을 선보인다. 루믹스 S 시리즈 L-마운트 대구경 F1.8 단초점 렌즈군에서 85mm(망원, S-S85) 모델과 50mm(표준, S-S50) 모델에 이은 세 번째 모델이다.

루믹스 S-S24는 비구면 렌즈 3매, ED(Extra-Low Dispersion) 렌즈 3매, UED(Ultra Extra-Low Dispersion) 렌즈 1매를 포함한 11군 12매의 렌즈 구성으로 색 수차를 최소한으로 줄였다. 기존 S-S85, S-S50 렌즈와 크기와 조작성, 무게 중심 등을 그대로 유지함으로써 사용자의 편의성과 실용성을 강화했다.

파나소닉 L-마운트용 대구경 단초점 광각렌즈 ‘루믹스 S 24mm F1.8’ / 파나소닉
파나소닉 L-마운트용 대구경 단초점 광각렌즈 ‘루믹스 S 24mm F1.8’ / 파나소닉
광각 단초점 렌즈 S-S24는 배경의 원근감을 살리기에 유리하다. 현장감 있는 인물 사진 및 길거리의 분위기를 담은 스냅 샷을 간편하게 촬영할 수 있다. 대구경 F1.8 조리개는 부드럽고 아름다운 원형보케를 담은 야경 등 다양한 장면을 손쉽게 촬영 및 표현할 수 있고, 저조도 환경에도 대응할 수 있다.
휘도 변화가 큰 장면에서도 마이크로 스텝제어로 조리개 값을 세밀하게 조정할 수 있어 매끄러운 노출 변화가 가능하다. 정숙한 오토포커스(AF)로 동영상 촬영에도 적합하며, 포커싱 시 핀트 위치 이동에 따라 화각이 변화하는 브리딩(breathing) 현상을 억제해 전문가급 수준의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파나소닉 루믹스 DS-S5 미러리스 카메라에 어울리는 적당한 크기에 무게는 약 310g으로 휴대 및 이동이 편리하다. 방진 및 방수 설계로 영하 10도의 설산이나 한랭지 등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필터 지름은 67㎜이며, 9개날의 원형 조리개로 구성돼 있다. 루믹스 S-S24 렌즈의 가격은 114만9000원이다.

최용석 기자 redpriest@chosunbiz.com